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 MIPI CSI2-HDMI 스트리밍 솔루션 출시
상태바
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 MIPI CSI2-HDMI 스트리밍 솔루션 출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7.1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초소형 폼팩터 MIPI CSI2-HDMI 스트리밍 변환기(제이윌테크놀로지 제공)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멀티 Gbps 시험 및 테스트솔루션 제조사 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Introspect Technology)가 자동차 OEM 및 공급 업체가 연속적인 이미지 스트리밍에 의존하는 센서 기반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MIPI® Alliance Camera Serial Interface 2(CSI-2)는 사용하기 쉽고 고급 이미징 및 비전 기능을 지원할 수 있어 모바일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광범위하게 채택, 현재 연속 스트리밍과 녹화에 의존하는 차량 시스템에 사용된다.

자동차 관련 제조업체가 CSI-2 스트리밍 기반 시스템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엄격한 품질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인트로스펙트는 4K 고해상도 HDMI에서 모든 속도, 해상도 또는 가상 채널의 라이브 MIPI 카메라 스트림을 표시하는 혁신적인 시각화 도구를 개발했다.

인트로스펙트 SV4E 플랫폼 기반의 유연한 MIPI CSI2-HDMI 변환기를 사용하면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Tier-1 공급 업체 및 OEM 업체들이 엄격한 테스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CSI-2기반 차량 기능을 빠르고 경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안전, 인포테인먼트 및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를 위한 가장 진보된 자동차 플랫폼은 자동차의 카메라 및 레이더 센서에서 이 데이터가 처리되는 전자 제어 장치(ECU)로 연속적인 데이터를 정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가 운전을 위한 비전 시스템이나 운전자의 피로를 모니터하는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환경을 감지하고 감지된 데이터를 ECU에 실시간으로 안정적으로 전송해야 한다. 이러한 스트리밍 시스템은 복잡하며 단일 케이블을 사용, 하나 이상의 카메라 소스에서 다양한 해상도 수준으로 여러 채널의 비디오를 전송한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카메라 링크의 유효성을 검사하는데 사용되는 도구가 다양한 카메라 센서에서 생성되는 모든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를 감지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품질 테스트의 관점에서, 자동차 시스템은 센서 기반 링크가 매우 뜨겁거나 매우 추운 온도에서 또는 기계적 진동이 큰 상태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극한의 환경 조건 하에서 엄격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자동차 내에서 지속적인 데이터 스트리밍을 구동하는 복잡한 디지털 시스템을 테스트하려면 자동차 및 카메라 모듈 OEM 업체들은 열 테스트 또는 진동 테스트와 같은 스트레스 테스트 조건에서 카메라 링크의 장시간 스트리밍 동작을 관찰할 수 있는 테스트 설정을 만들어야 한다.

이 설정은 인트로스펙트의 SV4E MIPI CSI2 - HDMI 변환기를 사용해 수행할 수 있다. SV4E-CSI2-HDMI는 CSI-2 카메라 출력(또는 CSI-2 패킷을 생성하는 LiDAR 출력)에 연결할 수 있으며 카메라가 고해상도 4K TV 모니터로 보내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표시한다.

인트로스펙트 SV4E-CSI2-HDMI는 특히 10Gbps를 초과하는 총 대역폭을 가질 수 있는 고성능 MIPI D-PHY 링크를 위해 만들어졌다. 솔루션의 주요 기능으로는 ▶18 Gbps 대역폭의 HDMI 버전 2.0 비디오 출력 ▶최대 4개의 데이터 레인 및 1개의 클럭 레인으로 구성되는 CSI-2 레인 ▶모든 CSI-2 가상 채널의 자동 격리 ▶사용자 정의 이미지 스트림 해상도 및 프레임 속도 등이 있다.

자율 주행, 자가 운전의 출현과 함께 자동차는 실시간 의사 결정자가 돼 센서에 의해 생성된 정보를 지속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인트로스펙트의 SV4E-CSI2-HDMI와 같은 테스트 제품은 보다 안전한 차세대 차량의 센서 기반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