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코비아키S VR 구동화면(한국가상현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이 10월 21일 UHD화질로 실시간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코비아키S 솔루션을 출시한다.

약 3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된 코비아키S는 화질을 대폭 개선해 별도의 시간지연 없이 사용자에게 실제와 같은 퀄리티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디자인 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각 반영한 후 실제와 동일한 화질의 결과물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비아키S는 초보자도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법이 특징이다. 마우스만을 이용해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사용법을 가지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익히고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4만5000여개의 3D 아파트도면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파트 인테리어 디자인 시 도면을 제작할 필요 없이 코비아키S가 제공하는 3D 아파트도면을 불러오기만 하면 바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또 UHD화질을 실시간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고화질 결과물을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허비할 필요 없이 조명의 세기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른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코비아키S는 4만개 이상의 다양한 자재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유명 제조사의 자재(벽지, 바닥재, 조명, 가구 등)를 솔루션에서 제공해 사용자는 이를 마우스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기만 하면 된다.

스케치업, 맥스와 완벽한 호환을 제공한다. 스케치업, 맥스에서 모델링된 데이터를 코비아키S에서 손쉽게 UHD화질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PC의 사양이 받쳐주면 아파트 단지나 대규모 도시를 고화질 게임과 같이 실시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활용도를 더욱 넓힐 수 있다.

코비아키S는 2003년부터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서비스인 코비온라인의 인테리어 솔루션으로 코비아키S 외 주방가구, 시스템가구, 욕실 등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같이 제공하고 있다.

코비아키S는 9월 2일부터 오픈베타서비스가 진행되며, 관련 내용은 코비온라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