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닥터마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Dr. Martens)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론칭했다.

기존의 형식과 완전히 달라진 혁신적인 시도로 소비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 이슈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UI, UX를 전방위적으로 개선해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 브랜드 DNA와도 같은 블랙과 옐로우 컬러를 부각시킨 디자인은 물론 ‘피플’, ‘매거진’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녹여낸 섹션을 구축했다.

이번 한국 홈페이지 리뉴얼은 닥터마틴이 진출한 총 58개국 중 최초로 진행된 것으로, 스마트한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시스템을 갖추고 향후 글로벌 이커머스 경쟁력 확보의 발판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 박창근 대표는 “그동안 시그니처 상품 강화와 온라인 유통 재정비 등 브랜드 재도약을 위한 준비를 체계적으로 진행해왔다”며 “닥터마틴만이 가진 문화와 가치를 온라인에서도 효과적으로 전달해 고객들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숨은 니즈를 찾는 다양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닥터마틴은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내달 9일까지 ‘닥터마틴 잼라이브’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닥터마틴 브랜드 관련 총 10문항으로 구성된 퀴즈를 풀면 정답 개수에 따라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