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더피플라이프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라이프케어 상조기업 (주)더피플라이프(대표이사 차용섭)에서 상조 소비자 보호를 위해 ‘내상조 찾아줘’ 서비스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상조보증공제조합, 한국상조공제조합이 개발한 ‘내상조 찾아줘’는 소비자들이 가입한 상조회사 운영상태, 선수금 보전 기관과 본인이 납입한 내역까지 손쉽게 한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대국민 서비스다.

본인이 가입한 상조회사가 공제조합을 통해 선수금 보전 중이라면 본인 인증만으로 납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은행의 경우 은행 누리집으로 이동 후 조회 또는 담당자에게 직접 전화로 문의해야 한다.

더피플라이프 차성곤 상무는 “이제까지는 상조회사의 선수금 보전 기관과 운영상태에 대해 소비자들이 확인하기 어려웠으나, 해당 서비스를 통해 확인이 쉬워졌다”며 “앞으로 더욱 투명한 상조문화를 위해 소비자들이 많은 이용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더피플라이프는 내상조찾아줘와 같이 운영되는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 참여 업체로 소비자들의 피해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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