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8 금 17:09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성장하는 삶을 위한 인생 파트너! 마포 미위테라피 아로마코칭 전문가 나우리 대표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 일상의 번잡함과 도시의 삭막함 속에서 현대인들은 항상 몸과 마음에 충분한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힐링’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늘 중요한 화두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아로마테라피’는 편안한 천연아로마 향기 속에서 신체의 긴장을 풀 수 있는 대표적인 힐링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과거만 해도 생소한 이름이었지만 이젠 많은 사람들이 좋은 천연아로마 향기로 지친 몸을 편안하게 해주고 있다.

그리고 몸의 휴식만큼 마음의 힘을 충전할 방법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본래의 자기 모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갖기를 추천한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신을 잠시 돌아보는 시간이 우리에겐 필요하다. 삶에 지치더라도 쓰러지지 않고 한 발자국 더 나가기 위해서 말이다. 하지만 도심의 바쁜 일상 속에서 그런 여유를 부릴 수 있을까 싶은 걱정이 앞서는데, 의외로 가까운 곳에 그런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아로마코칭센터 미위테라피(MEWETHERAPY)를 방문해 아로마테라피스트이자 멘탈코치이기도 한 나우리 대표를 만나 자세한 얘기를 나눠봤다.

사진 - 마포 미위테라피 나우리 대표

아로마테라피와 멘탈코칭을 합한 아로마코칭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 아시다시피 아로마테라피는 향으로 스트레스와 질병을 치유하는 방법이다. 대체의학의 한 부분이며 기본적으로 향을 맡으면 신체가 이완 및 순환되는 효과가 있다. 아로마가 신체에 영향을 준다면 멘탈코칭은 정신을 단단하게 만드는 일이다. 고로 이 두 개가 합쳐진 아로마코칭은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키며 내 자신을 알아차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저희는 국가대표 운동선수, KPGA선수, 꿈나무대표팀, 연극인 등을 아로마코칭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로마코칭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직장에서의 애로사항이 심하신 분, 삶의 변화가 필요하신 분, 진로가 고민이신 분 등 다양한 이유로 저희를 찾으신다. 사실 멘탈코칭은 제가 필요해서 시작했다. 과거 아로마상담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사례들을 경험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시 유명한 멘탈코치셨던 쯔게 요이치로 선생님께 교육을 받고 멘탈코치가 됐으며 현재까지 아로마 강의와 멘탈코치 강의를 함께 하고 있다. 

사진 - 천연아로마 향기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

비교적 잘 알려진 아로마테라피의 효과만큼 멘탈코칭의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는데.
- 꼭 승부를 다투는 운동선수가 아니어도 멘탈코칭은 필요하다. 저희가 현재 진행하는 일 중에 ‘아티스트멘탈그라운드’라고 해서 연극인들의 멘탈을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아시다시피 연극인들은 기본적인 경제생활이 힘들다. 그런데 이분들이 부모나 주변 지인들에게 힘들다 말씀을 못하신다. 왜냐하면 얘기를 해도 ‘너는 네가 좋아하는 일을 하잖아’라는 대답이 돌아올 게 거의 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롯이 혼자 고통을 견뎌내다 끝내 자살을 택하거나 심지어 아사하시는 분들까지 있다. 때문에 멘탈코칭이 필요했고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또한 멘탈코칭은 청소년들에게도 필요하다. 멘탈코칭은 아이들에게 꿈을 꿀 동기를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아이들에게 지식과 지혜가 있었다면 요즘 아이들에게는 지식만 난무하다고 볼 수 있다. 뭐든지 검색창에 쳐보면 알 수 있는데 그걸 지혜로 엮어가는 방법을 모른다. 그래서인지 대화도 잘 안되고 공부하는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절실함 또한 없다. 그저 오늘 하루 핸드폰하면서 게임레벨 올리는 것이 더 중요할 뿐이며 꿈은 없고 찾을 이유도 없다. 그런데 그런 아이들이 멘탈코칭을 마치면 꿈을 갖기 시작한다. 주변의 상황을 인지하고 그것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된다. 한 단계 성장을 이루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1대1로도 진행하고 학교에서 단체로도 진행하는데 멘탈코칭의 중요성을 인식하시고 직접 배우기 시작한 교육자분들도 계실 정도다.

사진 - 천연아로마 비누, 화장품 모습

사람들의 신체와 마음을 치유하는 일인만큼 책임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 아로마테라피에 멘탈코칭을 더한 아로마코칭은 결국 사람을 이롭게 하는 일이면서 동시에 세상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일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아로마코칭은 100명이면 100명이 전부 각각 다르게 진행되며 저희는 그 과정에서 고객들이 선택하는 일의 틀을 잡아드린다. 다시 말해 저희가 누구를 성장 시킨다기보다는 고객들이 걷는 길을 동행하면서 복잡한 심정이나 힘든 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가 되주려 노력하며 그렇게 고객과 저희는 함께 한걸음씩 성장한다.  

나이에 따른 경험, 사회적 지위, 경제적 여유, 안정적인 생활, 이 속에서 아무문제가 없는 것 같지만 막상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면 오롯이 ‘나’를 위해 살지는 못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몰랐던 ‘나’를 알아차리는 기회가 된다. “자고 있는 선수는 깨울 수 있다. 그러나 자는 척 하는 선수는 못 깨운다”는 말이 있다. 삶의 변화를 원하지만 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은 저희와 함께 하면 분명한 변화가 있다. 그러나 자신을 끝끝내 들여다보지 않으시면 저희가 어떤 일을 해도 변화는 없다. 어디까지나 결론은 본인이 내리시는 것이지만 의지를 갖고 저희를 찾아오신다면 함께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

마포에 위치한 저희 센터는 현재 개인 아로마코칭 외에 천연아로마,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자격증반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로마코칭이 안정되면 저희 센터는 그동안 잠시 쉬고 있었던 요양원 및 호스피스병동 사회봉사를 다시 시작할 계획이다. 이 또한 세상을 긍정적으로 만들고자 하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