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9’ 내달 16일 코엑스서 개최
상태바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9’ 내달 16일 코엑스서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9.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에너지플러스 2018 전시장 전경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Korea Smart Grid Expo) 2019’가 오는 10월 16일부터 서울 코엑스 B홀에서 3일간 개최된다.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에서는 스마트그리드 주요 분야인 ESS, 지능형 송배전, EMS 등의 신기술과 국내외 시장 동향 및 전망을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공동관’을 통해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주요 기업의 충전기와 최신 충전 기술 및 서비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200여 개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기업들의 참가 하에 300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아울러 국내외 스마트그리드 전문가들과 3만 여명의 바이어가 함께하는 ‘인터내셔널 스마트그리드 컨퍼런스’를 통해 수요관리 비즈니스 모델 확산을 위한 차세대 기술, 시장 및 제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요 동남아시아 국가의 스마트그리드 투자계획 및 국내기업의 진출 방향을 모색하고, 스마트그리드 표준 세미나를 통해 국내기업의 기술개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컨퍼런스도 16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또한 KOTRA와의 협업을 통해 참가 업체와 바이어간 1:1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운영해 전시회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한다.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9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그리드 산업에 대한 다양한 신기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참가 기업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망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기회를 통해 판로를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9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 플러스 2019’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시 전시 관람이 무료다.

한편, 오는 10월 16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에너지 플러스 2019’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인터배터리 ▲한국전기산업대전 ▲한국발전산업전 등 총 4개 전시회가 동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