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듀피디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10월 12일부터 25일까지 치러지는 수질환경기사 및 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실기시험 대비 ‘필답형+작업형 실기 패키지’를 신규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질환경(산업)기사의 실기시험은 ‘수질오염방지 실무’ 내용을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구분·시행하는 복합형 시험으로, 100점을 만점으로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다.

필답형 시험의 경우 필기시험 범위 내의 이론과 계산문제가 주관식 서술형 문제로 출제된다.

작업형 시험의 경우 실험 시연 형태로 진행되며 펑가 기준은 ‘태도’와 ‘답안지 작성’으로 구분된다. 태도는 실험 시, 공정시험법 기준을 준수하면서 얼마나 숙련도 있고 안전하게 실험을 진행하는지를 평가하며, 답안지 작성은 통상 실험과 측정을 통해 도출된 결과치를 이용해 검정곡선을 그리고 시료의 농도를 계산하는 과정을 평가하게 된다.

또한 최근 작업형 답안지 점수에 시료 보존 방법에 대한 구술면접이 추가되면서 수험생들은 실험 중에 감독관의 질의에 응답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에듀피디 자격 수험관계자는 “수질환경기사 실기 필답형의 경우 이론과 계산문제가 주관식 서술형 문제로 출제돼 과목별 주요 이론을 강조해주고, 빈출 되는 공식과 단위 환산을 활용해 계산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작업형 시험의 경우 실험 진행 순서와 기구 사용법을 시뮬레이션해주고 구술면접에 대비해 작업형 이론 내용을 정리해주는 강좌를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에듀피디의 수질환경(산업)기사 필답형+작업형 실기 패키지 강좌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필답형의 경우 이론+문풀+기출해설특강으로 구성된 올인원 연계 학습 과정의 패키지 강좌로, 짧은 수험 기간 동안 이론 정립부터 답변 서술, 공식 활용까지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다.

작업형의 경우 실험 시연 과정+작업형 이론 강좌로 구성돼 있어 수험생들은 인터넷강좌 만으로도 실험 과정을 익힐 수 있고 감독관의 구술면접에 대비해 답변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강의는 에듀피디 수질환경(산업)기사 전임 전나훈 교수가 맡아 필기 과목 학습과 연계해 필답형 시험의 서술형 답변 완성 노하우를 알려주고 작업형의 경우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 실험 시연과 기구 사용 과정에서 주의할 점, 감점사항 등을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실강의와 같은 생생한 현장감으로 학습 효율을 높이고 실기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에듀피디는 수질환경(산업)기사 실기 강좌를 기존 수강료에서 60% 할인된 특가에 제공하고 있으며, 필답형+작업형 패키지 강좌의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