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 향기 물질을 통한 심신의 치유와 웰빙'을 뜻하는 아로마테라피는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요법이다.

식물의 향기와 약효가 있는 허브를 치료에도 이용하는데, 아로마테라피는 스트레스를 완화해서 면역력을 개선하고 몸의 치유력을 높이며, 세포재생을 돕는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최근 해외에서는 암 치료를 비롯한 다양한 질병 치료의 보조 치료요법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자연 향기 물질 요법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일부 인체에 무리를 주는 약물을 장기적으로 쓰거나, 정신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치료 기법이 아닌 사람의 심신을 자연 물질로 균형을 되찾게 하므로 건강을 회복시킨다는데 기초를 둔 미래 지향적인 하나의 메디컬 치료요법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렇게 아로마테라피의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업계의 제대로 된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아로마테라피의 종주국인 프랑스에 본교를 두고 Dr. Michel FAUCON(미쉘포꽁)이 교장으로 있는 프랑스 에꼴 아로마 씨앙스 Ecole Aroma-Science”의 한국 분교 유치와 함께 국내 최초로 프랑스 본교와 동일한 프랑스 과학적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교육을 도입, '식물의 향'을 통한 테라피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는 '샹다롬'이 주목을 받고 있다.

 

Dr. Michel FAUCON(미쉘포꽁)과 강연희 대표
Dr. Michel FAUCON(미쉘포꽁)과 강연희 대표

 

샹다롬이 탄생한 계기와 대표님의 이력이 궁금하다.

샹다롬의 뜻은 아로마의 들판이라는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이다. 식물의 향기인 아로마는 자연의 생명력과 에너지가 농축된 그들의 고유성을 알리는 언어이며, 그 향이 나는 물질 속에는 놀라운 테라피 효능이 함유되어 있다.

저는 대학, 대학원에서 불어, 불문을 전공하고 신라호텔 EFL에서 2, 프랑스 제약회사 한국 세르비아에서 23년 동안 근무를 하였다. 아주 우연히, 단순한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 2012년 처음 아로마테라피를 접하고 그 심오한 실체와 잠재력을 알게 된 후, 아로마테라피 관련 전문 유럽 재료 브랜드에서 에센셜 오일, 식물 오일, 하이드 롤라, 천연 화장품 재료 등을 구입, 수없이 천연화장품, CP 비누 등 아로마테라피 제품들을 직접 만들어 보고, 백여 종이 넘는 에센셜 오일과 식물 오일, 하이드로 졸을 구입하면서 유럽의 각 전문 브랜드 사이트들을 통해 관련 제품을 섭렵하다시피 연구하고 공부하면서 그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그 결과 20154, 프랑스 아로마테라피가 내 인생을 걸만한 가치 있는 분야라는 확신을 갖고 본격적으로 전념하기 위해 프랑스 제약 회사를 퇴사하고, 열심히 준비하여 2016년 말, 프랑스 아로마테라피 교육센터 샹다롬'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

처음 아로마테라피를 접하던 첫날부터 임상된 자료와 메디컬 품질의 재료가 아로마테라피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라는 확신과 함께 프랑스 제약회사를 다니던 경험과 확증을 통해 제약회사에 준하는 프랑스 브랜드에서 나오는 재료를 기반으로 과학적 메디컬 아로마테라피를 국내에 소개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으로 샹다롬을 시작하게 되었다.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에꼴아로마씨앙스 코리아 한국 분교 런칭 & 특강 세미나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에꼴아로마씨앙스 코리아 한국 분교 런칭 & 특강 세미나

 

프랑스 메디컬 피토아로마테라피를 교육하는 '샹다롬'은 어떤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궁금하다.

샹다롬은 프랑스 본교가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한국 피토아로마테라피의 발전과 방향성을 위한 비전을 수강생들에게 제시하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랑스 아로마테라피의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샹다롬 교육센터를 통한 프랑스 아로마테라피 에꼴 EAS와 유럽 허벌리스트 연맹협회인, FEH(유럽 허벌리스트 연맹) & AIG(국제 싹눈 테라피 협회) 자격증(국제아로마테라피 자격증) 교육 이수 후, 다양한 분야로 적용된 샹다롬 민간 자격증(아로마테라피 자격증) 수업을 통해 프랑스 피토아로마테라피를 전수할 수 있도록 강사와 파트너 교육센터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샹다롬은 프랑스 에꼴아로마씨앙스 본교 EAS와 벨기에 & 룩셈부르크 유럽 허벌리스트 연맹 FEH 그리고 국제 싹눈테라피 협회 AIG와 연계하여 유럽 전문 피토아로마테라피 교육과 관련 제품 유럽 전문 브랜드와의 파트너 협약과 독점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그에 관한 첫 번째 결실로, 20197월 샹다롬은 독점계약을 통해 아시아 최초로 프랑스 약학 박사이며 아로마 학자인 Dr. Michel FAUCONEcole Aroma-Sciences의 한국 분교를 런칭하였고, 20199월에는 벨기에 식물학자이며 유럽 허벌리스트 핵심 연구가 Philippe ANDRIANNE이 협회장인 FEHAIG의 한국 지사로 임명받아, 샹다롬 교육센터를 통해 피토아로마테라피 분야 유럽 최고 권위자들이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피토아로마테라피를 사랑하고 열정과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 중, 샹다롬과 함께 국내 최초로 새롭게 출발한 유럽 과학적 메디컬 피토아로마테라피 에꼴 한국 분교, 연맹, 협회 지사를 기반으로 수준 높은 교육과 완벽한 제품을 통한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샹다롬의 프랑스 메디컬 피토아로마테라피 에꼴 EAS Korea는 프랑스 메디컬 과학을 기초로, 프랑스 소르본 대학에서 강의하시는 Dr. Michel FAUCON의 프랑스 본교 동일 수업과정이며, 그분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진행되는 프랑스 자격증 과정인 CEAS(Certificat Ecole Aroma-Sciences)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샹다롬은 EAS Korea의 교육센터로, 현재 프랑스 소르본(파리 V & XI 대학) 의대, 약대에서 아로마테라피 강의를 하시는, 프랑스 메디컬 피토아로마테라피 에꼴 본교 교장선생님 Dr. Michel FAUCON의 원본 수업 자료 PPT를 번역, 그 분의 체계적인 프랑스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수업을 진행하며, 유럽 본교 인증 발행 국제 자격증(국제아로마테라피 자격증) 수업과 샹다롬 자체 국내 민간 자격증(아로마테라피자격증) 교육 과정을 통하여 일반인에서부터 전문 의료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과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들로 교육하고 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에꼴 수업(왼쪽 사진), 벨기에 에꼴 수업(오른쪽 사진) 강연희 대표
이탈리아 토스카나 에꼴 수업(왼쪽 사진), 벨기에 에꼴 수업(오른쪽 사진) 강연희 대표

 

끝으로 샹다롬강연희 대표님의 꿈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우선 국내에 잘 알려진 영국 에스테틱 기반의 아로마테라피테라피의 장점에 프랑스 과학적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의 장점을 결합한 Dr. Michel FAUCONEAS 에꼴 철학과 개념을 기반으로 한 EAS Korea를 통해 개인의 건강과 웰빙에서부터 전문 의료인들의 적용을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보완책으로 대중의 건강과 웰빙에 기여될 수 있도록 정확한 프랑스 메디컬 피토아로마테라피를 국내 대중들에게 알리는 것이 나의 목표이자 꿈이다.

샹다롬강연희 대표는 프랑스 메디컬 과학 아로마테라피 최초 국내 도입으로, 국내 테라피 식물 향산업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강연희 대표는 이 분야의 특별한 전문가이며 여전히 식지 않는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다현재, 그녀는 샹다롬 피토아로마테라피 교육센터 CEO, 프랑스 과학적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학교 EAS 한국 분교 대표, FEH 한국지사 대표와 AIG 한국지사 대표직을 임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아로마 들판으로의 산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동안 국내에서 경험해보지 못했던 프랑스, 유럽 과학적 메디컬 피토아로마테라피 교육을 받고 싶거나 테라피 향관련 제품이 필요하다면, 여기 샹다롬을 당장 찾아가 보길 권하고 싶다. 아마도 그동안 제대로 경험하지 못했던 향기와 관련된 기적과 같은 일이 우리에게 일어날 것이다.

서울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샹다롬 피토아로마테라피 아카데미는 국내 포털사이트를 통해 에꼴아로마씨앙스 또는 샹다롬을 검색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