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휴앤바이오 제공
사진 - 휴앤바이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신이 주신 은총이라 불리는 '타히보'. 타히보는 브라질의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생하는 나무다. 높이만 해도 무려 30m에 달할 정도로 거대하며 붉은색 계열의 꽃을 피운다. 타히보를 최초로 섭취하기 시작한 사람들은 고대 잉카제국 원주민들이다.

이들은 타히보 나무에만 곰팡이, 버섯 등이 자라지 않기에 타히보를 섭취하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내부 수피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후로도 남미에서는 건강을 위한 소재로 타히보가 널리 이용되어 왔다.

이와 같은 타히보의 쓰임에 관심을 가지게 된 브라질의 월터 라다메스 아코시 박사가 타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를 최초로 시작하였다. 그후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어 타히보 내부 수피에 다양한 활성 성분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활성 성분들이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힌 관련 논문 및 특허 자료들이 무려 2천여 건에 달한다고 한다.

이처럼 타히보 효능에 대한 명확한 근거 자료가 있는 만큼 이미 미국, 유럽, 남미 등 여러 나라에서는 타히보 시장의 규모가 수천억 원대로 형성되어 있을 만큼 활발하게 소비되고 있다. 올해에는 국내 TV 건강 프로그램 중 하나에서도 타히보가 소개되어 이전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타히보에 대해 알게 되었다.

타히보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들이 소개한 만큼 신뢰도가 높을 수밖에 없었는데, 효능을 누리고자 한다면 필히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가 하나 있다. 타히보의 수많은 활성 성분들의 성질 대다수가 '휘발성'이라는 것이다. 고온에서 쉽게 휘발이 되는 만큼, 고온에서 추출된 타히보를 섭취해도 타히보 효능을 온전하게 누릴 수 없다는 지적이다.

이러한 타히보 추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다년간의 연구 끝에 '저온고압추출 공법'이 타히보 추출에 적용되었다. 특허까지 받은 저온고압추출 공법으로 인해 활성 성분 추출률이 더욱 높아져 효율적으로 타히보 효능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때문에 타히보 효능을 온전하게 누리고자 한다면 필히 '저온고압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타히보 제품인지를 따져보아야 한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히보 건강식품 중 이 제조법에 해당하는 것은 '가피타히보 라파초'라는 제품이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주)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주)휴앤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브라질 NATIVE사의 정품 원료만을 이용하여 오직 타히보 추출물만을 담았기에 믿고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게다가 액상 파우치 형태로 한 포씩 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섭취하기가 편하다는 장점도 있는 제품이다.

한편 (주)휴앤바이오(대표 최인옥)는 브랜드 대상 수상과 타히보가 TV 건강 프로그램에 방영된 것을 기념하여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에 더욱 합리적인 가격대로 타히보 효능을 누릴 수 있다. 해당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