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 대표 브랜드 ‘유가네’ 2년 연속 우수 매장 ‘유가네 종로점’
상태바
닭갈비 대표 브랜드 ‘유가네’ 2년 연속 우수 매장 ‘유가네 종로점’
  • 윤선미 기자
  • 승인 2019.12.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울 종각 젊음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유가네 종로점
사진 - 서울 종각 젊음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유가네 종로점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닭갈비 브랜드 유가네의 종로점은 점심, 저녁 구분 없이 고객들로 즐비하다. 지난 20114월에 오픈하여 올해로 9년째 자리를 지키며 운영 중인 유가네 종로점은 직장인에게 점심에는 밥집, 저녁에는 회식 장소로 학생들에게는 데이트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브랜드에 따르면, 종로점은 본사에서 매년 진행되는 QSC 평가(Quality, Service, Cleaness)에서 2018년과 2019년 연속 우수매장으로 선정됐다. 또한, 유가네 종로점은 전국 매장 중 매출 상위권 매장으로 일 최고 테이블 회전 수 7.4회를 기록하며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쪽방촌이나 후생원을 방문해 닭갈비를 직접 나누어 주는 등 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유가네 우수매장 종로점의 매장관리 노하우를 변은수 점주를 만나 들어보았다.

 

사진 - 유가네 제공
사진 - 유가네 제공

 

Q. 유가네닭갈비를 창업하게 된 계기는?

A. 26살 때부터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하였지만, 아버님의 권유로 알게 된 유가네닭갈비가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라는 확신이 들어 6년간 근무하던 직장을 그만두고 유가네닭갈비를 창업하게 됐다. 오픈 준비 당시 아내와 상권분석을 하며 한 겨울 길거리에서 하루 종일 추위에 떨며 오뎅 국물로 추위를 달랬던 적이 많았다. 고생 끝에 오픈한 매장인 만큼 유가네 종로점은 나에게 특별하다.

Q. 2년 연속 유가네 우수매장으로 선정되었는데, 운영 노하우는?

A.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서 매장을 바라보면 답이 보인다고 생각한다. 매장은 신규 매장처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재료는 청결하고 신선하게, 메뉴의 퀄리티는 본사의 매뉴얼을 준수하고 있다. 9년째 운영 중인 매장이지만, 매장 컨디션은 최근 매장들과 견주어도 자신 있다. 간혹, 고객들이 테이블에서 광이 난다며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매장인 줄 알았다는 칭찬을 때 가장 뿌듯하다. 이렇게 운영이 가능한 건 우리 가족과 다름없는 점장과 매장 직원들, 본사 슈퍼바이저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Q. 유가네 종로점이 오랜 기간 운영할 수 있는 고객 관리 노하우는?

A. 유가네닭갈비 브랜 파워로 매장을 찾는 10, 20, 외국인 손님들이 많이 있다. 또한, 매장을 한번 방문한 고객은 단골 고객이 되어 지속적으로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방문하는 고객 중 단골 고객이 반 이상이 될 정도로 재방문율이 높다. 고객들의 얼굴을 하나하나 기억하고 재방문 시엔 잊지 않고 인사를 드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단골 고객이 많아지게 됐다. 주요 고객은 주변 직장인이나 학원가의 강사분들로, 그분들의 입소문을 통해 방문해주시는 신규 고객분들 또한 많다. 단골 고객이 늘어나고, 단골 고객을 통한 신규 고객이 늘면서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Q.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하면서 힘들었던 점

A. 9년간 매장을 운영하며 느끼는 변화는 인건비 상승과 종로 상권의 변화라고 생각한다. 외식업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느끼는 부분이지만 인건비가 매년 상승하여 부담이 늘어가고 있다. 종로 상권도 예전보다 활력을 많이 잃어가고 있어 걱정했지만, 그래도 단골 고객 방문이 있기 때문에 매출은 9년 전과 비교해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주변 매장들을 보면 1년 사이에 많을 땐 2~3번씩은 매장이 바뀌고 하는데 옆에서 볼 때 안타까운 부분도 많다.

Q. 앞으로 계획이나 포부는?

A. 계속 지금처럼 유가네 종로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즐기며 일할 생각이다. 사람들이 종로에 닭갈비집 하면 유가네 종로점이 생각날 수 있도록 맛과 친절한 서비스는 물론이고, 편안하고 안락한 외식 공간이 되고자 한다. 내년도 목표는 지금의 유가네 우수매장을 넘어 유가네 최우수 매장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한편, 닭갈비 대표 프랜차이즈 유가네는 현재 전국 197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전 세계 6개국 14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지난 7일에는 인도네시아까지 시장을 확장해 발리점 매장 오픈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