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문서 처리 솔루션 ‘아이큐봇’ 업데이트 발표
상태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문서 처리 솔루션 ‘아이큐봇’ 업데이트 발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19.12.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제공
사진 -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제공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세계 유일의 웹 기반 RPA 통합 지능형 문서 처리(IDP, 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 솔루션 아이큐봇(IQ Bot)’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전 세계 4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도입한 아이큐봇은 비즈니스 사용자가 문서와 연관된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직접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능형 문서 처리의 대중화를 실현하고 있다. 아이큐봇의 최신 버전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통해 제공되며 인공지능(AI) 기반 문서 처리 기능을 전 세계 사용자와 기업에 확대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여러 산업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보이스, 구매 주문서(PO), 대출 신청서, 보험금 청구서 등 다양한 문서를 처리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쉽게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확장해 한글 등 총 10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여권 등의 신원 확인 문서와 보험 청구서, 건강 정보 등의 업계 표준 문서에서 데이터 추출이 가능해졌다.

또 최신 버전의 아이큐봇은 한글 인식 개선, 다양한 OCR 엔진 선택 가능, AI 기술 적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에버레스트 그룹(Everest Group)은 지능형 문서 처리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분야 중 하나로 향후 2년 동안 연간 최대 80%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기업이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대량의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을 모색하는 기업은 수많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연관된 대용량의 문서를 지능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아이큐봇의 최신 업데이트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AI 및 머신러닝을 쉽게 활용해 문서 중심의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자동화, 간소화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