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종로공무원학원 제공
사진 - 종로공무원학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2020년 국가직 9급공무원 시험일정이 공개됐다. 21대 국회의원 선거 일정 때문에 예년보다 1주일가량 당겨진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은 328일 치러질 예정이다. 같은 날, 소방공무원 시험도 진행된다. 20204월부터 국가직으로 전환되는 소방공무원시험에서도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고 있다.

예년보다 일주일가량 당겨진 시험 일정에 수험생들의 마음도 조급해졌다. 일주일 차이지만, 4월과 3월이라는 시간의 차이에 다급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런 수험생들에게 올바른 학습방법과 합격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종로공무원·경찰학원이 오는 14, 스파르타 기숙설명회를 개최한다.

9급공무원·7급공무원·경찰·소방 등 공무원시험 단기합격 전문, 종로공무원·경찰학원이 개최하는 스파르타 기숙설명회는 공무원기숙학원을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궁금증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특히, 실제 합격자가 참석해 수험생들이 직접 질문하고 답을 들을 수 있어 더 생생한 고민해결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합격자들은 참가한 수험생의 질문 외에도 스스로 시험을 준비하며 겪은 경험담과 슬럼프 극복 방법 등을 공개한다. 이 외에도 변화하는 시험제도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 시험경쟁률과 최근 합격선 등 객관적인 지표들도 함께 제공해 시험에 대한 전략적 대비를 도울 예정이다.

종로공무원·경찰학원의 기숙설명회는 9급공무원과 7급공무원, 경찰, 소방 등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석 예약은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참석한 수험생은 최신기출문제집과 기초영어 인강과 기본서, 무료 음료권, 모의고사, 수강상품권 등이 포함된 선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당일 등록한 수험생에게는 수강상품권을 추가로 증정, 당일 선착순으로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 혜택은 합격설명회 당일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