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노블레스뷰 제공
사진 - 노블레스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최근에는 청년들의 사회 진출 시기가 늦어지면서, 초혼 시기도 많이 늦춰졌는데, 때문에 오랫동안 싱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 부모님 세대때와는 달리, 배우자를 선정하는 기준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삼십 후반까지 싱글로 남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최근에는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청년층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결혼정보회사비용을 투자한 만큼이나 나와 꼭 맞는 인연을 찾을 수 있을까 의문을 품는 사람들 또한 많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결혼정보업체를 이용하면 천생연분을 만날 확률은 매우 높다. 우리가 직장이나 소개팅 등으로 만나는 인연들은 내 주변 인맥들로 지극히 제한적인 만남이다. 그러나 결혼정보회사는 전국 각지의 수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연의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인력풀을 자랑하는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뷰’는 의사, 회계사, 변리사, 관세사 등의 전문직종을 비롯해서, 행시 및 외시 출신의 고위 공무원의 가입률이 높다. 이중에는 벤처기업의 CEO 등 사회의 상위에 위치한 사람들 또한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독교, 약사, 금융권 종사자(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채권 주식 세일즈 등), 법조계 종사자까지, 상위 15%에 드는 중산층의 가입자가 매우 높아졌다. 결혼정보회사는 집안, 직업, 학력 등,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서 등급표를 만드는데, 이렇게 등급표를 만드는 이유는 사람을 채점한다는 것이 아닌 더욱 이상적인 매칭을 만들어가는 첫 번째 과정이기 때문이다.

부모님 세대때는 배우자의 경제력을 따져서 결혼하는 경우도 흔했다. 그러나 요즘 청년층은 경제력 이외에 보다 많은 조건들을 제시한다. 서로 가치관도 맞아떨어져야 하며, 심지어는 라이프 스타일이나 취미 생활도 비슷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줄로 요약하면 소통이 잘 되는 사람을 원하는 것이다.

결혼은 생면부지의 남녀가 만나 평생을 함께하는 것인 만큼, 이는 반드시 필요한 접근이다. 노블레스 뷰에서는 직업이나 학력과 강남, 청담동, 압구정 지역 출신 등의 각종 정보를 토대로 이상적인 궁합을 찾는데 몰두 한다. 보통 비슷한 등급의 직업이나 출신 학교 등이 비슷하면 첫만남에서부터 소통이 잘되기 때문에 좋은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보다 높아진다. 때문에 노블레스 뷰에서는 상세한 회원 정보를 토대로, 회원들 각자의 니즈에 맞춘 사람을 추천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결혼까지 맺어진 커플 또한 많다.

그러나 집안, 직업, 학력 등의 눈에 띄는 데이터만으로 천생연분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때문에 좋은 결혼정보업체는 보다 다채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수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오랜 결혼까지 이어지는 관계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강남 노블레스 뷰는 국내 최대의 인력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 한해만 하더라도 수백 쌍의 커플들이 결혼에 골인한 만큼이나 좋은 인연을 만드는 노하우 또한 풍성하다. 만약 아직까지 평생을 함께할 인연을 찾지 못했다면, 결혼정보회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아주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노블레스 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문의 또한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