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벨리 유영준 기자] 필라테스는 현대 해부학과 운동 과학을 바탕으로 고안된 재활 목적의 신체 단련 운동이다. 근육의 이완과 긴장을 반복시키는 필라테스는 특유의 호흡법으로 복근을 강화시키고 코어를 잡아준다. 이러한 필라테스의 긍정적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현대인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잘못된 생활패턴으로 몸의 밸런스가 깨진 현대인들이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필라테스가 현대인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체력의 소모가 일시적으로 큰 다른 운동과는 달리, '몸의 바른 정렬'을 최우선으로 하는 필라테스는 문제시되는 몸의 부위와 관절 등에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젊은 층은 물론 50~60대도 부담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구월동 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이인재 대표는 회원들에게 가성비 높인 최고의 시설로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필라테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진입장벽을 낮추려고 노력하는 이인재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만수동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모래네시장점 이인재 대표
사진 - 만수동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모래네시장점 이인재 대표

필라테스 퀸은 전문성과 가성비를 강조하고 있는 센터라고 들었다.
- 운동의 대중화로 인해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는 곳도 많아졌다. 하지만 필라테스를 배움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성과 합리적인 가격이다. 전문성이 불확실한 곳에서 잘못된 필라테스를 배우면 오히려 몸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며, 꾸준히 운동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라테스 같은 경우 비싼 가격 때문에 섣불리 등록하기가 힘들다.

퀸 필라테스는 분야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이 직접 티칭하고 있어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필라테스를 배우는데 용이하며 정통 필라테스를 전파하려 노력 중이다. 저를 비롯한 강사진들 모두 필라테스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부분이다.

퀸 필라테스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고급 필라테스 기구들을 배치하였다. 회원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기분 좋은 센터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가성비 부분에서는 저희 퀸 필라테스는 독보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사진 - 구월동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모래네시장점 내부 전경 
사진 - 구월동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모래네시장점 내부 전경 

회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던데.
- 저희 ‘필라테스 퀸’은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6:1 소그룹 레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렐과, 리포머, 체어를 활용한 수업으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에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은 모든 기구마다 각 방에 섹션이 나누어져 있다는 것이다. 회원들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한 프라이빗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다.

이렇게 회원들이 운동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전혀 없도록 환경을 만드는 것이 주 목적이었다. 그래서 탈의실 또한 신경을 써서 쾌적한 환경을 위해 인테리어를 했으며, 클럽 하우스에서 볼 수 있는 느낌으로 만들었다. 저희 필라테스 퀸에서 운동하는 모든 회원 분들이 기분 좋은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필라테스 퀸은 주로 6:1 그룹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수업인원이 채워지지 않으면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상담을 통해 첫 수업을 등록하면 편하게 어플을 통해 수업 신청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이렇게 작은 것 하나하나 불편함에서 오는 것들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고민한 덕분에 회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 간석동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모래네시장점 내부 모습
사진 - 간석동필라테스 퀸 필라테스 모래네시장점 내부 모습

회원을 중심으로 생각하며 스튜디오를 이끌어간다고.
-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우선 회원들의 각기 다른 목적을 파악하고 전문적인 체형 분석으로 몸의 불균형과 자세를 체크한다. 이후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제공한다. 필라테스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몸 상태를 아는 것이다. 때문에 모든 회원들이 자신의 몸 상태를 제대로 인지하도록 지도한다.

만수동 필라테스인 필라테스 퀸의 궁극적인 목표는 남녀노소 연령불문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다. 단순히 아름다움을 강조하기보다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운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필라테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몸의 균형을 되찾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필라테스를 부담 없이 대중들이 배울 수 있도록 가격대를 낮췄으며, 정기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필라테스의 효과가 입증되며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전문성 부족과 비용으로 인해 제대로 보급되지 못했던 필라테스를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현대인들에게 보급하기 위해 앞장서는 필라테스 퀸은 시간이 불규칙한 현대인들을 위해 정해진 기간 안에 나오는 방식이 아닌 횟수제 운영을 선택했다.

이를 뒷받침 하는 시스템으로 모바일 간편 예약 시스템을 내세우고 있으며, 이는 날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레슨을 받을 수 있어 회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필라테스의 보급화와 대중화에 앞장서는 간석동 필라테스 필라테스 퀸은 지역사회에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고의 시설, 체계적인 프로그램, 부담없는 비용,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전문화된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다면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필라테스 퀸’을 당장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