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CL바이오그룹,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NKCL바이오그룹,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1.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KCL바이오그룹(이하 ‘NKCL바이오그룹’)이 21일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유망브랜드(면역케어플랫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이 날 시상식에서 NKCL은 최첨단 바이오 기술인 NK면역세포치료를 개인맞춤으로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NK면역세포치료의 우수한 기술력을 높게 평가 받아 유망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매년 한 해 동안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브랜드 인지도와 성장 가능성 등 잠재 요소까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상하는 우수브랜드대상의 많은 수상 기업체 중에 바이오 업계에서는 NKCL바이오그룹이 유일한 수상자로 알려졌다.

한 편, 지난 해 12월 NKCL바이오그룹의 신동화 회장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주최한 ‘2019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신지식대상을 수상하여, NKCL 바이오그룹이 차세대 신지식산업을 주도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NKCL바이오그룹은 NK면역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한국의 바이오 기업이다. 표적치료∙NK세포 자동화 배양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통해 1,000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전세계 면역항암제 시장은 물론, 항노화 및 뷰티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다.

NKCL 바이오 그룹의 주요 경쟁력은 NK 면역세포 자동화 시스템이다. NKCL바이오그룹은전문화된 연구원 인력에 배양 전과정을 의존하는 기존의 배양방식에서 탈피해, 최적화된 배양환경을 스스로 찾아내는 인공지능(AI)를 도입하여 NK세포 배양을 자동화한다. 지난해 12월 30일,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약 3,300m2(1,000평) 규모의 NK Cell GMP 배양자동화 시스템을 착공식을 가졌다.

NKCL바이오그룹의 신동화 회장은 “2019년 한 해에는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집중하였고, 2020년에는 실제 NKCL 유저를 늘리는 데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NKCL바이오그룹은 1월 14일, 500여개의 종합병원과 준 종합병원을 회원사로 보유한 China-TSRH 협회와 MOA를 체결했다. 향후 China-TSRH 협회 소속의 병원에서 NKCL을 통한 통증치료와 관절염치료가 시행되며, 암환자들의 유치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NKCL 바이오 그룹은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이라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NKCL 건조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이 출시되었으며, 앞으로 DNA 내비게이터, NKCL 블루 안티옥시 코스메틱 라인, NKCL 코디세핀 항암차와 항암쌀(엘로우 라이스)등이 출시되어 해외 고객층 공략을 본격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