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감태잠태 제공
사진 - 감태잠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평균 수면시간이 짧아지는 대한민국, 이렇게 잠 못 드는 밤이 늘어나면서 적정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현대인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자꾸 졸려요', '잠이 계속 와요', '잠을 깊게 못자요' 등의 불편함을 토로하는 이들이 늘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숙면용품이 등장하고 있다.

수면에 좋은 차, 수면향초, 숙면베개 등 종류는 다양하지만 최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감태추출물이 함유된 수면영양제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감태추출물은 다시마목 미역과에 속하는 갈조류 해초인 감태에서 추출된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개별인정 원료이다.

감태추출물의 기능성은 인체적용시험을 살펴보면 해당 추출물을 섭취한 섭취군에서 '총 깬 시간 감소', '수면 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감소',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감소', '수면 지속 시간의 증가'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온궁민건강프로젝트(주)에서 출시한 수면 건강기능식품 감태잠태는 감태추출물만 담아내어 눈길을 끈다. 수면과 관련하여 인정받은 원료는 감태추출물이 유일하므로 해당 제품에는 이와 관련되지 않은 원료는 일절 넣지 않고 감태추출물만 온전히 담아내었다. 아울러 해당 추출물의 기능(지표) 성분인 디엑콜 함량이 30mg가 함유되어 있어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붕해도 시간을 단축시켜 흡수가 용이하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붕해도란, 정제와 같은 고형제가 물과 위액에 의해 체내에서 부스러지는 정도를 말한다. 해당 제품의 붕해도 시간은 25분으로 식약처에서 제시한 시간인 60분보다 2배 빠른 붕해도 시간을 보여준다. 보통 감태추출물 제품은 잠자기 1시간~30분 전에 섭취하므로 30분 이내 붕해가 완료되는 것이 이상적이다.

온궁민건강프로젝트(주) 관계자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하였듯이 감태추출물은 꿀잠자는법, 잠잘오는법, 숙면하는법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중 수면영양제인 감태잠태는 정제 사이즈도 작아 잠자기 전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고 챙겨먹기도 간편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고 전했다.

감태잠태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홈페이지 신규회원 가입을 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5,000원 적립금을 지급하고 제품에 대한 진정성 있는 후기를 남기면 우수 리뷰자에게는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감태잠태 3세트 이상 구매하면 샤오미 미밴드 1개 증정, 감태잠태 6세트 이상 구매하면 샤오미 미밴드 2개 증정하는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