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커플들의 데이트나 친구들과의 만남은 항상 기대되는 일이지만 동시에 ‘오늘은 또 뭐하지?’라는 고민 역시 들기 마련이다. 만나서 차 마시고, 영화 보고, 밥 먹는 데이트. PC방 갔다가 밥 먹고, 술 마시고 헤어지는 늘 똑같은 이런 만남에서 벗어나기 위해 오늘도 사람들은 새로운 데이트코스, 이색데이트, 놀거리 같은 키워드를 검색한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에게 재미와 실속을 모두 채워주는 이색데이트코스와 모임장소로 새롭게 주목 받는 곳이 바로 이색카페들이다.

그 중에서도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와 놀거리가 풍부한 신촌에 위치한 양궁카페로빈훗은 양궁의 재미를 200%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최근에는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고 한다. 무엇보다 양궁카페 열풍이 한바탕 지나간 현재에도 세심한 레슨과 풍성한 서비스로 단골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양궁이 좋고 사람이 좋아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김태훈 대표를 만나 더 많은 얘기를 나눠봤다. 

사진 - 양궁카페로빈훗 신촌 실내 전경
사진 - 양궁카페로빈훗 신촌 실내 전경

쉽고 재밌어서 계속 오고 싶은 양궁카페라고 들었다.
- 무엇보다 저희는 사전에 진행하는 레슨을 꼼꼼하게 봐드리고 있으며 본 게임에 들어가서도 잘 쏠 수 있을 때까지 책임지고 도와드리고 있다. 그래서 다른 양궁카페에서는 2, 3번 게임을 해도 잘 안 되던 것들이 여기에서는 한 번에 성공하게 되고 자연스레 높은 만족도와 재방문율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양궁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여가 스포츠다이자 놀거리다. 힘이 좋아야 하지 않을까라는 선입견도 있는데 자세만 잘 잡히면 활 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실제로 힘 좋은 남성분들이 무턱대고 쏘려다가 땀만 뻘뻘 흘리고 있을 때 자세가 잘 잡힌 여성분은 쉽게 활을 당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시 말해 힘이나 운동 신경과 상관없이 저희가 가르쳐드리는 그대로 잘 따라오시면 얼마든지 양궁을 재밌게 즐기다 가실 수 있다.

사진 - 게임 중인 여성 고객&SNS 이벤트 모습
사진 - 게임 중인 여성 고객&SNS 이벤트 모습

꼼꼼한 레슨 외에 또 다른 인기 요인이 있다면. 
- 몇 년 전 양궁카페 붐이 일어 수도권에만 수십 곳이 난립했었다. 그러다가 현재는 고객들과의 소통 및 활 관리를 잘 하는 곳만 살아남았다. 그런 상황에서 저희는 고객과 벽 없이 소통하며 이 공간을 최대한 고객 친화적으로 만들려 노력했다. 특히 저희는 기본 발수는 정해져있지만 게임 후 웨이팅만 없다면 계속 연습하다 가실 수 있다. 그래서 20~30분은 기본이고 오래는 3~4시간 까지 수다도 떨고 음식도 시켜먹으면서 놀다 가시는 분들도 많다. 

사실 저희 양궁카페는 한 때 폐점 위기에 있었지만 당시 매니저였던 제가 단골손님 및 기존 직원들과 계속 함께 하고 싶어 직접 인수를 해서 운영 중이다. 또 한가지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대표인 저는 원래 한국어교원 자격을 갖추고 선생님을 하려고 했었다. 양궁이 좋고 함께 하는 사람들이 좋아 그 꿈은 잠시 접었지만 그 능력을 저희 카페에서 십분 활용하고 있다. 현재 3분의1 정도가 근처 어학당을 다니는 외국인 손님들인데 영어가 아닌 각각의 수준에 맞는 한국어로 양궁을 가르쳐 드리고 대화도 하면서 즐겁게 소통하고 있다. 

사진 - 고객들의 추억이 담긴 모습 
사진 - 고객들의 추억이 담긴 모습 

최근 많은 실내스포츠 시설들이 회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 요즘 회식 문화가 많이 바뀐 탓인지 저희 양궁카페에도 회사원들이 자주 찾아주고 계신다. 특히 평일 저녁에 20~30명씩 단체 예약이 들어올 정도다.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가 가르쳐드리면 쉽게 활을 쏠 수 있기 때문에 누구 하나 빠지지 않고 함께 즐기며 게임 결과에 따라 시상을 하기에도 좋다. 그렇게 회식으로 한 번 오셨던 분들이 다음에 또 재방문 하시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즐기고 가시는 만큼 현재 저희는 양궁카페 관련한 온라인 리뷰가 가장 많을 뿐더러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저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시거나 구글 및 카카오에 리뷰를 남기는 SNS이벤트에 참여하시면 멤버쉽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혜택을 드리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이 공간을 매개체로 언제든 서로 연락해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일상 얘기를 나누면서 활도 쏘는 커뮤니티에 함께 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