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미건의료기 제공
사진 - 미건의료기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국민건강 100의 실현을 목표로 건강이라는 화두를 국민에게 이해시키고 세계 시장의 한 축을 이루어내기 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오늘은 미건의료기 우수지점 탐방 세 번째 시간으로 현실직시와 문화적 동화로 성공을 이루어가는 경기동부 안산 중앙점 박정희 지점장을 만났다. <편집자>

 

- 미건의료기 최우수지점으로 선정됐다. 영업성공의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과분하고 감사한 결과다. 모든 사람이 자신이 활동하는 분야에서 성공을 목표로 평생을 노력하며 쉼 없이 달린다. , 나만 열심히 한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버려야 한다. 수많은 사람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리고 나는 단지 그 무리 중 하나일 뿐이다. 모든 것은 현실에 대한 직시에서 시작해야 한다.

또한 처음부터 성공에 대한 열정만 가지고 이룰 수 있는 것은 생각처럼 그리 많지 않다. 다만 스스로 포기 하지 않는다면 이라는 결과에 봉착한 것이 아니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영업적인 부분과 문화적인 부분에서 노력해 나가야 한다. 실 소비자인 지역민들과 함께 호흡할 줄 알고 동화되어야 한다.

운영과 제품에 대한 기술적 부분은 미건의료기 본사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 미건의 문화. 평가는 스스로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이 말해주는 것 아닌가?

그렇다. ‘미건의료기라는 기업은 마케팅과 제품에 있어서 시장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고 오늘의 개인용온열기라는 시장 생성과 체험관이라는 독특한 마케팅 방식이 보편화되는 결과를 낳았다. 창의성은 새로운 문화를 만든다. 문화적 돌연변이가 탄생해 그것을 모방하는 사람들이 생겨나면, 그 모양이 하나의 변화를 일으키고 그 변화가 뿌리를 내리면 또 다시 그것이 문화가 된다. 이미 시장은 그것을 증명해 주고 있고 미건의 문화에 대해 충분한 평가를 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 정서적인 관점을 벗어난다면?

미건의료기는 의료기기로 그 역사가 깊고 그만큼 인지도 또한 세계적이다. ‘개인용온열기라는 생소한 대상을 떠나 건강에 대한 대중적 관심 자체가 태동하기 전에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갔다. 하지만 그것이 의료기기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하는데 결코 장해가 되지는 않았다. 그리고 이제는 1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선정, 9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브랜드 대상 등에 선정될 만큼 신뢰의 기업이미지와 각 종 품질관련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의 품질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 되었다.

판매는 우리 같은 영업하는 사람들이 하지만, 파는 물건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결국 소비자는 물론 나 자신을 속이고 파는 것이 된다. 그런 점에서 매력적인 무기가 내 손에 쥐어 졌다고 말할 수 있다.

미건의료기 안산 중앙점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미건의료기는 1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선정, 9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브랜드 대상 등에 선정될 만큼 신뢰의 기업이미지와 각 종 품질관련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의 품질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한편 미건의료기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함께 써내려갈 신규 대리점을 모집한다. 전국의 만 20세 이상 남녀면 누구나 창업 가능하며, 금번 모집 기간에 한해 초기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보증금을 받지 않고 대리점 창업 시 초도제품 할인 지원과 홍보물 등이 지원된다.

미건의료기 관계자는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본사 및 지사의 영업 컨설팅, 정기적인 교육을 통한 정보공유 등으로 은퇴창업이나 여성창업 등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