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키즈스피치콘텐츠연구소 제공
사진 - 키즈스피치콘텐츠연구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대한민국 키즈스피치 교육의 대중화를 이끄는 키즈스피치콘텐츠연구소가 국내 최초로 2019년부터 개발하여 보급 중인 “맘스톡톡키즈스피치”교육콘텐츠가 국내 유아교육시장에서 어린이 스피치교육의 새로운 접근법으로 콘텐츠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키즈스피치학원 등 전문학원을 보내기에 다소 이른 4세부터 8세까지의 유아들이 가정에서 엄마와 쉽게 말하기 자신감을 학습할 수 있고, 자녀의 연령 및 말하기 성향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여전국 많은 부모님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

6세 마음스피치 구독 중인 학부모님은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자기 주장이 강하지 않고 항상 놀이에서 끌려 다니는 경우가 많아 항상 걱정이 많았는데 맘스톡톡마음스피치 프로그램을 구독한 후 매일 꾸준한 감정표현 연습 및 역할놀이, 공감대화법 등의 학습을 통해 얼마 전부터 친구들과 사이에서 자신의 의견을 서투르지만 조금씩 표현하기 시작한 것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실제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또 7세 자신감스피치로 자녀와 학습중인 한 학부모님은 “아이가 유치원에 다녀오면 항상 별일 없었는지, 친구들과 다투지는 않았냐는 등 단순하고 형식적인 대화에 그쳤지만, 맘스톡톡키즈스피치와 함께 하면서 매일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놀이를 통해 어떤 생각과 의견을 가지고 있는지 보다 많이 듣고 대화함으로써 아이와 진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점에서 가족과 대화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는 만족감을 표시했다.

맘스톡톡키즈스피치 프로그램은 하루 20분 엄마와 함께하는 말하기 놀이 수업으로 아이의 연령과 스피치 특성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바른 감정표현법을 알아보고 역할놀이를 통해 표현해보는 ‘마음스피치’, 생각을 키워 똑똑하게 말하는 습관을 키우는 ‘생각스피치’, 발표놀이를 통해 말하기 자신감을 키워주는 ‘자신감스피치’의 기본 프로그램과 한글을 익히며 바르게 말하는 ‘한글스피치’ 및 자신감 있는 초등생활을 대비한 ‘예비초등스피치’와 같은 특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영역별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한 매월 다양한 주제별 활동교재와 2020년 새로운 누리과정 방향에 맞춘 놀이위주 학습으로 월2만원대의 가격으로 재미있는 놀이교구와 아이들의 집중력을 키워줄 스티커북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아이와 엄마가 쉽고 즐겁게 홈스쿨링 교육을 할 수 있다.

월 2만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매달 가정에서 쉽게 배송받아 학습할 수 있다는 강점과 가정에서 쉽게 아이를 지도할 수 있는 교육 지도안이 제공되어 누구든 엄마들도 전문성을 가진 내 아이의 스피치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엄마와 함께하는 국내최초 유아용 홈스쿨링 스피치라는 새로운 접근으로 키즈스피치 교육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맘스톡톡키즈스피치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내 아이 말하기 성향 자가진단 및 구독안내 등 자세한 안내와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