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학생 때에 어떤 스승을 만나느냐는 인생의 많은 것을 좌우할 수 있다. 뷰티업계에서 첫 시작을 어디서 할 것인가 역시 개인에게는 일생일대의 중요한 결정일 것이다. 진정성과 책임감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첫 사회생활 A to Z를 완벽하게 알려주는 뷰티 아카데미가 있어 반응이 뜨겁다. 바로 김포에 위치한 김포미용학원 차민뷰티아카데미다.

자격증 교육은 기본 중의 기본이고, 취업 전에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연구반과 밀착형 창업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창업반, 그리고 강사 트레이닝까지 진로에 대한 확실한 준비가 가능한 곳이다. 이에 김포미용학원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운양동미용학원인 차민뷰티아카데미의 강민서 대표는 차민뷰티의 학생들을 한 번 만나면 평생 인연으로 생각한다고 말한다. 김포미용자격증으로도 유명한 운양동미용학원 차민뷰티아카데미에 찾아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 보았다.

사진 - 김포미용자격증 차민뷰티아카데미 강민서 원장(좌)과 수강생
사진 - 김포미용자격증 차민뷰티아카데미 강민서 원장(좌)과 수강생

강민서 대표는 어떻게 뷰티 업계를 알게 되었나?
- 먼저 저희 운양동뷰티아카데미 차민뷰티아카데미는 1월에 설립해 교육 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갖고 학생분들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처음에는 취미로 문화센터에서 가볍게 배우게 되었다. 그러다가 강사님이 이쪽으로 전향하면 좋겠다고 제안을 해주셨다. 사실 나는 배우는 동안 내가 타고난 소질도 없고 실력도 다른 학생보다 뛰어나지 않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다. 왜 나에게 이런 제안을 하시는지 의아해서 오히려 이유를 여쭤보았다. 선생님께서는 ‘실력이 뛰어난 것보다 노력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더 중요하고 그 노력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선생님은 나의 그런 근성, 버티는 힘을 발견하고 제안을 해주셨던 것이다.
 

선생님 덕분에 관심을 갖게 되어 아카데미를 찾아가 본격적으로 이 업계에 입문하게 되었다. 뷰티 분야는 전문성도 인정받고 창업도 가능해 결혼을 하거나 나이가 들어도 평생 가져갈 수 있는 직업이었다. 나의 이런 배경 때문에 지금도 학생들에게 늘 타고난 재능보다 꾸준한 연습과 노력만이 살길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가르치고 있다.

사진 - 운양동뷰티아카데미 차민뷰티아카데미 강민서 원장의 교육 모습
사진 - 운양동뷰티아카데미 차민뷰티아카데미 강민서 원장의 교육 모습

차민뷰티의 창업반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들었다.
- 우선 창업을 하고 싶은 친구들의 경우 맨투맨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다른 전공을 하다가 경력이 단절된 상태에서 자격증만 따고 곧바로 창업을 하면 시행착오가 매우 크다. 그러므로 자기가 가진 현재 자본, 투자 가능한 범위, 운영하고 싶은 규모, 할 수 있는 능력치를 잘 고려해서 개인에 맞게 전략을 짜야한다. 또 인테리어 같은 경우도 어떻게 하면 적은 비용으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지를 다 알려준다.

현장 경험에서만 터득할 수 있는 노하우를 통해 개개인에게 컨설팅을 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의 만족과 신뢰도가 매우 높다. 이런 소식을 주위 친구들에게 듣고 다른 학원 출신 학생이 찾아와 고민을 상담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까지 열정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나는 앞으로 평생 동안 이 자리에서 이 교육을 감당한다는 사명감이 있기 때문이다. 잠깐 하고 정리할 사람이 아니다. 창업을 하고 취업을 하고 졸업한 학생들이 언제든지 찾아와도 나는 이 자리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대충대충 알려줄 수가 없다. 그렇다 보니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사진 - 김포미용학원 차민뷰티아카데미 강사들
사진 - 김포미용학원 차민뷰티아카데미 강사들

앞으로 어떤 비전을 꿈꾸고 있나?
- 향후 해외의 선진화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에 들여올 생각이다. 이는 10년 전부터 꿈꾸고 준비해온 일이다. 고등학생 때부터 퀄리티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면 앞으로 한국 뷰티계의 발전에 더 큰 성장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

또 국내 미용인들에게 적절한 동기부여가 중요하다 생각해 전국 미용대회인 ‘글로벌 K-TOP 뷰티 엑스포’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자신이 발전해야 할 이유나 목표가 더 확실해지고 서로 긍정적인 자극이 생길 수 있다. 또 이미 해외진출을 통해 축적된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저를 비롯해 저와 함께 한 많은 제자들과 앞으로 저와 함께할 인재들이 합심해 한국 뷰티를 넘어 하나의 문화컨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끝으로 교육의 전문성을 토대로 교육하여 학생 개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최선의 길을 안내해 그 꿈을 실현하는데 저희 아카데미가 도움이 되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 더불어 이 모든 것을 함께하는 선생님들에게 감사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처음처럼 그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위해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아카데미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본교 출신 학생뿐 아니라 국내 모든 뷰티인들을 후배이자 동료이자 함께 나아가야 할 팀으로 생각하는 휴머니스트 강민서 원장. 강 원장의 뷰티에 대한 강한 사명감과 우직한 근성은 앞으로도 차민뷰티 아카데미를 성장시키는 큰 힘이 될 것이다. 차민뷰티아카데미는 김포골드선 운양역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