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워라벨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운동은 이제 필수적인 요소로 우리 삶에 자리 잡았다. 또한, 운동과 건강은 같은 선상에 있기 때문에 건강이 키워드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요즘만큼 운동의 중요성이 점차 크게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발맞춰 운동을 배우려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운동은 신체를 건강하게 단련시키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의 역할까지 해준다. 이에 최근 들어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교정하고 각기 다른 몸 상태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해줄 수 있는 운동 센터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PT 더블에프메딜런스는 눈에 보이는 운동이 아닌 건강한 신체 밸런스를 찾아주고 있다. 그만큼 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들은 전문적인 강사들로 하여금 구체화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방문하는 고객들이 잠실재활운동과 잠실교정운동으로 두텁게 신뢰 관계를 쌓은 더블에프메딜런스에게 보이는 신뢰야말로 센터가 고객들에게 얼마나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석촌호수PT 더블에프메딜런스의 김수열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잠실PT 더블에프메딜런스 김수열 대표
사진 - 잠실PT 더블에프메딜런스 김수열 대표

더블에프메딜런스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 저희는 메디컬적인 부분과 퍼스널 운동을 접목시켜 진행하는 센터다, 저희가 큰 차별화를 두고 있는 점은 예를 들어 병원이나 재활센터는 일부분만 치료를 해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지 않으면 다시 통증이 재발해 악순환이 된다. 저희는 밸런스를 잡아주는 곳이다. 목부터 발끝까지 밸런스가 잡혀야 건강한 신체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

많은 분들이 재활센터냐고 물어보시는데 아픈 사람이 가는 곳이 병원 혹은 재활센터지 저희는 일반 사람들이 편안하게 방문해 운동을 하는 공간일 뿐이다. 다만 효과적인 운동을 시스템적으로 전문화시켜 효율적인 운동을 알려주는 곳이다. 일부 윤곽만 보고 운동을 가르치는 곳이 있는데 이제는 윤곽만으로 운동을 하는 시대는 지났다. 정확한 측정을 통해 수치를 받아보고 그에 맞는 운동을 프로그램화해 개인에게 맞춘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희 같은 경우 몸에 대한 측정을 한 뒤 TTS라는 기계를 이용해 교정을 진행하고 슬링으로 2차 교정을 진행한다. 이후 P.T를 통해 틀어진 근력을 계속 심어준다. 마지막에는 피지컬 운동으로 움직이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이 과정 속에 터치 프로그램을 통해 반응속도를 기록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교정을 시작하고 한 달 주기로 반응속도를 체크하면 눈에 띄게 반응속도 시간이 단축된다. 그만큼 몸에 밸런스를 정확하게 잡고 있다.

사진 - 잠실재활운동 더블에프메딜런스
사진 - 잠실재활운동 더블에프메딜런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들었다.
- 먼저 잠실교정운동 더블에프메딜런스를 설립하게 된 취지에 대해 설명드리고 싶다. 처음 저는 전문 선생님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운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다. 그래야만 좀 더 명확하고 완벽한 운동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운동을 받으시는 분들 입장에서도 틀어진 부위를 알고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현명한 선택이다. 근본적인 것을 고치지 않으면 습관적인 문제 때문에 다시 돌아갈 수밖에 없다. 일시적으로는 나아질 수 있지만 길게 보고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점들에 부합하는 센터를 설립하고자 연구도 많이 했고 아직도 연구 중이다. 4년째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논문도 준비 중이다. 또한, 꾸준히 여러 방면의 의사분들과 신체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교수님들까지 함께해 연구를 해오고 있다.

이렇듯 열심히 노력해 만든 전문적인 시스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유는 저희가 만든 이 시스템을 평준화시키고 싶은 마음이 커서다. 누구든지 질 높은 케어를 받고 꼭 아픈 사람들이 대상자가 아닌 자연스럽게 누구나 좋은 시스템 안에서 운동을 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시스템이 발전돼서 프랜차이즈 개념보다는 직영점 개념으로 우리 주위에 가까운 곳에서 케어를 받을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목표다. 저희의 시스템이 많이 보급돼서 미리 문제점을 파악해 차단하고 빠르게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한다.

사진 - 석촌호수PT 더블에프메딜런스 김수열 대포(아래 가운데)와 강사진
사진 - 석촌호수PT 더블에프메딜런스 김수열 대표(아래 가운데)와 강사진

운동을 두려워하거나 주저하시는 분들에게 조언 한 말씀 해주신다면.
- 두려워하지 말고 편안하게 방문해주셨으면 좋겠다. 현재 체험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운동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나 선입견 또는 운동 자체를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해 두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로 한 번 정도 케어를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본인이 느끼면서 판단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말로 오랜 시간 설명을 해도 본인이 느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실질적으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필요성이나 중요성도 깨달을 수 있다.

저희의 프로그램이 당연히 해야 하는 운동이라는 인식이 심어졌으면 하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많이 알려져 보이는 몸이 다가 아닌 속 안까지 케어해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운동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전문 운동인 뿐만 아니라 운동을 처음 경험해본 사람들에게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공급해 우리나라 운동 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