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성아 기자]아직 ‘파티’라는 단어가 어색한 사람들이 많다. ‘파티’란 대단한 것이 아닌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만드는 것이다.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모임’은 수많은 사람이 둘러앉아 새벽까지 술잔을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그 곳에는 모두가 서로를 마주보고 앉아 대세를 따라야만 하는 암묵적인 규칙이 있다.

하지만 요즘 모임의 트렌드는 그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각자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고 하고 싶은 것을 한다. 그 흐름을 따라 프라이빗한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안산의 1호 파티룸인 프롬달은 이 곳이 또 오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특별한 날들이 모여 일상의 행복을 찾기를 바란다는 안산파티룸 프롬달 방문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안산파티룸 프롬달은 독채사용으로 보다 넓은 공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사진 - 안산파티룸 프롬달은 독채사용으로 보다 넓은 공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안산 중앙동에 첫 번째 파티룸이다. 파티룸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 지난 10월 안산 중앙동 이 자리에 파티룸을 열었다. 쉐어하우스와 같은 공간대여 시설에 관심이 많던 중 ‘파티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주 익숙한 개념은 아니었지만 파티룸이야 말로 변해가는 모임 트렌드에 적합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 역시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니 모임 방식에 변화가 있었고 이 공간대여가 굉장히 활용도가 높다는 생각을 했다.

요즘은 10-20년 전처럼 대규모 회식이나 가족 모임은 줄어들고 대신 10명 내외 수준으로 적은 수의 사람들이 조용하고 편안하게 만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다. 따라서 초창기에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주축인 20,30대의 여성들에게 초점을 두고 공간을 꾸몄다.

예를 들면 결혼을 앞두고 예비 신부와 친구들이 하는 파티인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나 출산 전 태어날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며 육아용품을 선물하는 베이비 샤워(baby shower) 등으로 모임공간을 찾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체적인 컬러감부터 20,30대 여성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를 실시했다. 무엇보다 인테리어에 많은 공을 들여서 고객들 역시 사진 찍는 데 시간가는 줄 모른다는 후기가 많다.

사진 - 브라이덜 샤워, 생일파티 등 잘 꾸며진 공간으로 다양한 모임 공간 프롬달
사진 - 브라이덜 샤워, 생일파티 등 잘 꾸며진 공간으로 다양한 모임 공간 프롬달

그렇다면 안산파티룸 프롬달만의 특징은
- 먼저는 굉장히 넓고 개방되어 있는 공간이 가장 큰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간을 나누지 않아 다른 팀들과 섞이지 않고 독채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면적에 여유가 있기에 수원파티룸 프롬달에서는 다른 곳에는 없는 볼 풀(ball pool)과 빔 프로젝트, 노래방 시설까지 두루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바닥이 온돌이라 많은 고객들이 밤을 지새워 놀기에도 좋다고 이야기한다.

지루할 틈 없이 각양각색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지금은 20,30대 여성뿐 아니라 가족 단위나 반모임 등으로도 많이 이용한다. 예를 들면 조리원 동기모임부터 칠순 잔치, 고등학교 졸업 기념 모임, 연말 파티 등 모임의 주체가 꽤 다양하다. 안산파티룸 프롬달이 숙박 업소는 아니지만 지난해 연말에는 1박으로 이용하는 손님들도 많았다. 이용객들만 사용가능한 내부 화장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주방시설까지 1박에도 무리없을 정도다. 층간 소음 같이 주변의 눈치 보지 않고 재미있게 즐기다 가는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다.

사진 - 색다른 모임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1호 안산파티룸 프롬달
사진 - 색다른 모임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1호 안산파티룸 프롬달

아직 프롬달 혹은 파티룸을 경험하지 못한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특히 안산에는 아직 ‘파티룸’이라는 곳이 거의 없다. 그래서인지 파티룸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해 오해가 많은 것 같다. 간혹 키즈카페나 숙박업소 등으로 알고 있는 경우들이 있다. 파티룸은 그 공간을 이용하는 순간만큼 이용자들이 주인이 된다. 누구의 방해나 간섭을 받지 않고 편하게 놀고 즐기면 된다. 다만 처음부터 뒷정리까지 다음 차례의 이 자리의 주인공을 위해 각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수원파티룸 프롬달을 이용해주셨으면 좋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