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의와 봄철 황사의 이슈로 청결한 환경과 클렌징은 필수가 되었다.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 중 오염 물질이 두피의 모공을 막아 두피 건강을 해치며 각질과 자극을 증가시킨다. 특히 초미세먼지의 경우 땀과 피지 등 두피의 각종 노폐물 및 분비물을 만나 모공을 막고 영양 공급을 방해한다. 그래서 매일 케어를 통해 예방을 하지 않을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외출 후에는 남성 여성탈모샴푸나 탈모에좋은샴푸 등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여 노폐물을 씻어내는 것이 필수적이다.

지루성 두피염이 있다면 하루 동안 쌓인 노폐물과 각질, 외부 먼지를 씻어내기엔 저녁에 하는 샤워가 효과적이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샴푸나 지성샴푸추천 제품으로 머리를 감을 때에는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샴푸하기 전 머리를 빗어 두피의 노폐물과 각질, 외부 오염 물질을 제거해주면 더욱 좋다. 샴푸할 때에는 두피를 긁지 말고 손끝으로 마사지하듯 2~3분간 문지른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헹궈준다. 

지루성두피염샴푸 사용만큼 중요한 것은 드라이로, 두피부터 찬 바람으로 꼼꼼하게 말려주는 것이 좋다. 제대로 말리지 않고 축축한 상태로 잠든다면, 습한 두피에 곰팡이균이 발생하기 쉽고 지루성 두피염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또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정기적으로 두피스케일링 제품으로 깨끗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영향을 미치는 환경에서는 비듬과 각질이 증가하기도 한다. 비듬 및 각질을 케어하여 깨끗한 두피환경 조성을 하고 싶다면 비듬샴푸추천으로 언급되는 상품들 중 좋은 제품을 선택하여 케어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듬샴푸와 함께 탈모예방 샴푸나 천연탈모샴푸도 있기에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두피를 완전히 말리고 나가 황사나 미세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하고, 실내로 돌아온 후에는 나무로 된 빗질을 통해 모발과 두피에 달라붙은 오염 물질을 가볍게 털어내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능성 샴푸를 찾아보고 있다면,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와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제품들을 눈여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