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나이스북 제공
사진 - 나이스북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나이스북의 스쿨매거진 사이트에서 잡지 정기구독을 신청한 학교도서관을 대상으로 34일부터 614일까지 약 3개월 동안 매달 100개 학교씩 총 300개 학교를 추첨하여 모바일쿠폰을 무료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스쿨매거진을 비롯한 나이스북 패밀리 사이트릍 통해서 정기간행물 5종 이상 구독 신청한 학교도서관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으로 선정된 학교 도서관에 크리스피크림 도넛, 파리바게트 디저트 세트,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중 1개를 증정한다. 당첨 학교는 매달 중순에 발표한다.

본 이벤트를 진행하는 학교 대상 잡지구독 사이트 스쿨매거진은 다양한 잡지 구독을 원하는 학교와 도서관의 요구에 맞춰 2017년 오픈하여 학교 베스트셀러, 교과목 연계잡지 추천목록을 제공하였다. 원스탑 일괄 주문, 행정처리 일괄 서비스, 구독잡지 배송체크 서비스 등의 학교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초중고 학교 3,150여개가 나이스북 스쿨매거진을 통해 잡지 구독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학교 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간단하게 구독 중인 정기간행물을 연장할 수 있는 원클릭 연장서비스를 오픈하여 기존에 스쿨매거진을 이용한 사서뿐만 아니라 처음 이용하는 사서도 손쉽게 잡지구독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원클릭 연장서비스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없이 주문번호를 검색창에 입력한 것만으로도 자동 로그인되어 연장 주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연장 페이지에서 예상견적서를 출력하고 행정처리에 필요한 기본 서류도 확인 가능하다.

나이스북 관계자는 다소 복잡했던 연장시스템을 간소화한 원클릭 연장서비스가 학기 초 도서관 업무로 바쁜 사서 선생님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원클릭 연장서비스처럼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는 학교도서관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