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ASMRMBTI성격유형검사 등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상담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56가지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자 무료교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혜택을 적용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모든 과정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며, 취준생을 포함한 경력 단절 여성, 주부,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과정을 통해 자격증 강의를 알아보던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ASMR은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말한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를 카를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이다.

한교검의 심리상담사 과정은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다양한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본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 내면의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상담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등 사설교육기관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과목은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등이다.

또한 한교검은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과 같은 위탁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5인 이상 상시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기업은 이를 어기고 이수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