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해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50여 종의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을 실시한다.

계속되는 취업난 속에서 근무시간의 탄력적 운용으로 육아를 병행하며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사회지원 시스템 부분에서 높은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어 최근 선호도가 높은 직종의 하나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구직자 및 관련 분야 종사자가 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무료자격증 취득과정은 스마트폰 및 PC와 노트북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며, 온라인강의와 시험을 거쳐 취득한 미래유망자격증은 오프라인 취득 자격증과 동일한 효력이 인정된다.

캘리그라피자격증, 코딩자격증, 학교안전지도사 과정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 무료인강 지원은 평생교육의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측면에서 실시 되는 것으로, 회원가입 후 무료수강 신청을 하면 최대 3과정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며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학교 폭력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저연령화 되면서 학교안전지도사를 양성해 각 초, , 고교에 배치하고 있어 필요한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는 사람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어린이 코딩교육 열풍이 불 것으로 전망되면서 코딩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자격증도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도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분양 뿐 아니라 호텔, 유치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과 훈련, 미용,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이다.

학교안전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시에는 방과후학교나 초등돌봄교실, 문화센터, 학원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교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으로는 코딩자격증, 캘리그라피자격증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들과 노임심리상담사 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등 전 과정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미래유망자격증 스펙업 무료인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