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모든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이력서, 자기소개서 스펙 향상을 돕기 위해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56가지 유망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혜택을 적용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진행 중인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법적 효력이 발생하여 구직활동에 도움이 된다.

독서논술지도사는 독서 교육과 논술 교육의 필요성을 알며, 독서논술 교육에 대한 철학과 이론을 숙지하고 실제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지도사 양성과정이다. 수강대상은 유, 아동 관련학과, 보육교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 아동 교육 관련 종사자, 유치원, 어린이집, 평생교육기관 강사 및 활동을 원하는 분 등 모든 일반인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독서클럽, 글짓기 교실 운영, 독서논술학원 등 일반학원 강사로 활동,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반 교육서비스 제공기업 교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문학심리상담사는 책을 비롯한 문학매체를 이해하고 이를 다양한 예술치유활동으로 연결, 활용하여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진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모든 일반인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종사자, 교정시설 종사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함께 지원되는 과목은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 아동요리지도사(등록번호2017-002063),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등이다.

이외에도 5인 이상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들어야 할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사업장 법정 의무교육은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해 필요하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