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진 -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사회교육중앙회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누구나 무료로 개강되어 공부할 수 있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진행되며,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동시에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에 합격할 경우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교재 및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있어 취업이력서, 개인 심리상담소 개설, 바우처 시설에 사용 가능한 효력이 있다.

내담자의 심신안정과 정서파악을 돕는 심리상담기법이나 심리파악에 효과적인 MBTI성격유형검사의 활용법 등 여러 가지 심리상담사 교육과정들을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다.

열등감은 외모콤플렉스에 시달리는 청소년, 업무성과가 부진한 직장인들에게 나타나기 쉽다. 때문에 단순 자격지심 열등감에서 그치지 않고 대상에 집착하는 강박증증상이나 분노조절장애증상, 열패감 등을 표출해 인간관계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높다.

대인기피증증상은 열등감이 원인으로 발생 가능한 불안장애 중 하나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공공장소나 지하철 등을 기피하는 특징이 있으며, 자폐증증상이나 만성틱장애를 겪는 특수아동과 성인ADHD증상을 겪는 이들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

대인기피증증상의 또 다른 원인으론, 대인관계 불화로 인한 트라우마, 혹은 공황장애나 우울증초기증상에 의한 사회공포증증상 등이 알려져 있으며, 방치할 경우엔 타인과의 교류조차 원치 않는 히키코모리가 될 수도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는 MBTI성격유형(MBTI무료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 에고그램테스트 등 심리테스트 기법이 준비된 추천자격증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하고 자존감 높이는 방법 등을 지도해 준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불면증증상이나 기면증증상 등의 수면장애 극복하는 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조울증증상이나 리플리증후군 등의 극복을 도와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치매초기증상, 신경증으로 불리는 노이로제증상과 화병증상, 성인ADHD증상 등 예방에 도움을 준다.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해 난독증증상 등의 학습장애 예방을 돕는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 직무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 및 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