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와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56가지 전문과목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삶에 질을 높이고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진교육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교검은 수 많은 학생들을 배출시키며 인재양성에 힘을 쏟고 있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제공되는 56과목의 무료수강 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무료수강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과목은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수강으로 진행되고 있어 개인이 원하는 스케줄에 맞춰 유동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지속되고 있는 사회이슈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가운데 자녀 양육에 도움 되는 자격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학교 정규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방과 후에 운영되는 돌봄교실 전담교사의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안전하면서도 사교육비 지출을 줄여주는 효과를 자아내고 있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있는 현대사회변화에 따라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도 불리며, 돌봄전담사가 되고자 하는 일반인들이나 학교 방과 후 교실 보조교사를 준비하고 있는 경우라면 해당 자격증과정이 적합할 수 있다.

책을 통해 다양한 학문을 습득하고 문학매체를 이해하며 더 나아가 예술치유활동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문학심리상담사도 복잡해진 사회분위기에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 등 폭넓은 대상에게 적합한 문학심리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문지식을 통해 상담과정을 진행하며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부적응 문제해결까지 도움 주고 있다.

현재 교육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거나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유아교육 기관의 원장 및 교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센터 종사자 등이라면 자신의 직무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교검에서는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분노조절상담지도사(등록번호 2017-005468),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등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5인 이상 사업장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법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도 한교검에서는 함께 진행 중이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