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은 두피에 각질이 일어나 눈에 띄게 나타나는 것을 말하며, 피지선의 과다 분비, 호르몬의 불균형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게 된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환경 오염,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러한 비듬을 제거하고자, 두피각질제거나 비듬샴푸를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한다.

또한, 디메치콘, 실리콘오일 등을 함유한 모발용 샴푸의 경우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게 만들어줄 수 있지만, 모공을 막아 두피가 예민한 사람들의 경우 각질 일어남 등의 두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비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반대로, 지루성두피염샴푸나 두피에좋은샴푸는 비록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게 해주는 작용이나 향기는 다소 부족할지라도 두피 장벽을 강화시켜주고 모공과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줘 비듬균을 억제하고 모근, 모공이 안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천연탈모샴푸 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일반 샴푸에 주로 함유되는 셀페이트 성분은 장기적으로 노출될 경우 두피를 건조하게 하고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특히, 향료는 자극도가 높은 화학물질로, 사람에 따라 심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너진 두피에 대한 밸런스 회복에는 지성샴푸추천 제품을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남성 여성탈모샴푸나, 탈모예방 샴푸 등을 선정할 때도 샴푸에 포함된 성분을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 또한, 평소에도 헤어토닉 등으로 두피에 대한 관리를 해야 하며 탈모샴푸를 고를 때도 검증된 탈모샴푸추천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와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탈모샴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