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일교차가 커지면서 피로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우리 몸은 기온 변화로 인해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갑자기 늘어난 일조량,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신체리듬이 무너지면서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호흡기질환, 피부트러블 등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두피 역시 환경변화에 영향을 받는데, 비듬과 두피각질 등 트러블을 불러와 꾸준한 두피스케일링이 필요하다.

두피가 진정되지 않고 계속해서 자극을 받게 되면, 지루성두피염이나 머리빠짐으로 이어질 수 있다. 두피관리 및 탈모방지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계면활성제없는샴푸, 무실리콘샴푸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제대로 된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 타입을 고려한 선택이 필요하다.

그 가운데 테라피션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두피샴푸 & 컨디셔너 & 헤어토닉’은 두피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했고, 자연유래성분을 사용한 제품으로 두피케어를 제안한다.

테라피션 천연샴푸는 ITF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두피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건성두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개발됐다. 식품 의약 안전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으며, PH5.5의 약산성샴푸다.

또한 자연유래성분 98%를 처방하여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을 주며, 마지막 2%까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유효 성분과 신선도 유지를 위한 원료를 처방한 두피케어샴푸이다. 더불어 EWG 그린 등급의 45가지 식물성추출물을 함유해 두피 진정, 머리가려움증, 두피각질제거 등 청결한 두피 환경을 조성한다.

뿐만 아니라 두피에 자극이 되는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등 논란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며 저자극 안전한 두피가려움샴푸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샴푸 후에는 헤어컨디셔너를 통해 추가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테라피션 컨디셔너는 자연유래성분 98%를 처방했고, 저자극/고영양의 45가지 식물성추출물이 자극 받은 두피를 케어하고 힘 없는 모발을 보호한다. 골고루 바르고 두피팩을 해주는 것 또한 효과적인 관리법이다.

테라피션 헤어토닉은 민감하고 건조한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두피쿨링스프레이 제품이다. 덱스판테놀, 멘톨 등 두피 진정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해 여자, 남자 공용 쿨스프레이로 간편하게 휴대하여 수시로 뿌려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탈모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지켜야 할 생활 수칙이 있다.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것이 좋으며 샴푸 시간은 5분 이내로 하되 미온수를 통해 두피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에 자극을 줄이고 싶다면 염색이나 탈색, 펌 등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하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2020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뷰티 브랜드 대상,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덧붙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두피스케일링제품을 비롯해 여성탈모샴푸, 지성샴푸, 지루성피부염샴푸, 헤어미스트, 천연헤어팩, 손상모발에센스, 셀프염색약, 헤어섀도우 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