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베드메이트유 제공
사진 - 베드메이트유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일상의 간결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프이지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2만원대 무전동 자동회전 청소기 플로어와이퍼의 펀딩을 오픈했다.

이번 펀딩은 8일 오전 11시 오픈한지 1분 만에 100% 펀딩률을 달성해 서포터들의 주목을 받았고 9일에는 하루 만에 1,000%를 넘어섰다. 라이프이지의 이번 프로젝트는 27년간 청소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온 리빙휴의 기술진이 개발해 특허를 취득한 무전원 스핀 청소기에 분무기를 장착해 선보이는 독창적인 모델로 와디즈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플로어와이퍼는 바닥을 훔치다(Wipe a floor)’라는 어원에서 착안된 제품명이다. 일반적으로 바닥을 손 걸레질할 때 원을 그리며 닦는 이유가 원심력을 이용해 바닥과의 마찰력을 최대화하려는 자연스러운 동작임을 제품에 구현한 것이다. “유사한 기능을 가진 고가의 전원식 회전 청소기가 시중에 있지만, 무전원 방식이라 전기세가 들지 않고 소음이 없는 점, 2만원 대의 가격이 본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라이프이지 관계자는 전했다.

플로어와이퍼는 통돌이 청소기 스마트 스핀으로 이마트 단일제품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던 리빙휴의 2020년 야심작으로 해외 수출 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펀딩은 5월 초 종료될 예정이며, 현재 지지서명 이벤트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