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발레는 자세와 체형교정, 노화 예방, 체중 감량에 탁월하다. 예술성과 정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러한 발레는 특별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예술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시대가 변화되고 발레의 긍정적인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점차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발레 외에 사람들의 관심이 한층 높아진 운동도 있다. 바로 번지 피지오다. 번지 피지오는 최근 각종 매스컴에 소개되고 홍현희, 이재은 등 연예인들이 한 최신식 신개념 다이어트 운동이다. 허리에 줄을 매고 천장에 매달린 상태에서 시행하는 운동법으로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신체의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구 발레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는 전문적인 발레 교육뿐만 아니라 최근 핫한 다이어트 운동인 번지피지오까지 배울 수 있어 강동구 번지피지오로도 알려져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는 곳이다. 섬세한 김부용 원장의 손길로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체계적인 교습법으로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한 공간이다. 또한, 고덕동 번지피지오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의 김 원장은 ‘내 아이 키 10cm 더 키우기’라는 책을 집필해 25년간 발레 교육 전문가로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아이들의 키 성장과 관련해 그만의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고덕동 발레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의 김 원장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강동구 발레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 김부용 원장
사진 - 강동구 발레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 김부용 원장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는 전문적인 발레 교육과 최근 신개념 다이어트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번지피지오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곳이다. 번지피지오를 가르치기 위해 전문적으로 교육을 수료했다. 요즘 들어 발레학원이 많아졌는데 번지피지오랑 함께 가르치는 곳은 드물어 좋은 운동을 한 번에 배우게 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발레만 하는 학원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운동을 통해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 지금의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를 설립하게 됐다.

발레는 26살이라는 최연소 나이에 대학 강의를 시작으로 공연 기획과 대학에서 제자들을 양성함과 동시에 대학 콩쿠르와 세계 무용 콩쿠르 심사위원에 위촉되어 심사까지 진행한 경험이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 아이 키 10cm 더 키우기’라는 책도 냈다. 이 책은 하루 10분 키 발레 스트레칭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판을 적절히 자극하면서 매일매일 꾸준한 운동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발레를 기초로 키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성장판을 자극시키는 것에 핵심을 두고 있다.

처음 발레학원을 개원해야겠다고 생각한 계기는 심사를 보게 되면 체계적이지 않은 실기지도에 깜짝 놀랄 때가 많았다. 기본이 없는 테크닉만 익힌 발레 같은 경우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는 없다고 생각했다. 이에 조금은 느리더라도 기본기에 충실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하겠다고 마음 먹었기 때문에 현재 교육 시 발가락, 손가락 마디마디마다 제 손으로 다 만져주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고덕동 발레 교육 모습과 김 원장의 번지피지오 모습
사진 - 고덕동 발레 교육 모습과 김 원장의 번지피지오 모습

현재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한다면
- 융합의 시대에 걸맞게 저희 학원은 발레와 번지피지오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발레는 러시아 발레 바가노바 본원 티칭 메소드 level 1 – lovel 6 단계의 교육법으로 러시아 현지 바가노바 발레학교와 같은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어 운동과 유·무산소 근력 강화는 번지피지오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번지피지오에 대해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기본적으로 번지피지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재활 운동으로도 탁월한 운동이다. 정지된 자세에서도 바닥에서 버틸 때 당겨주는 번지 코드의 탄성력으로 코어에 추가적인 힘이 들어가 운동량이 극대화되는 국내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은 핫한 운동이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탄력을 잃은 몸에 발레와 번지피지오를 동시에 교육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아이들 성장과 성인들의 바르지 못한 자세를 교정해주는 것에 특화된 학원이다.

사진 - 강동구 번지피지오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 김부용 원장
사진 - 강동구 번지피지오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 김부용 원장

마지막으로 목표나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말씀해주신다면
-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가 자신의 삶의 활력소가 되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 발레를 배우면서 다이어트 효과나 자세 교정 효과는 물론 회원들의 건강한 삶에 조금이라도 기여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발레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방문해 즐기면서 운동을 하셨으면 한다.

저 역시 그랑드발레&번지피지오를 찾는 분들에게 가르쳐드릴 수 있는 것은 모두 전달하고 싶고 배울 수 있는 점도 배워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