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간호사·간호조무사·물리치료사 등 의료업무 관심자의 취업 역량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4가지 자격증수강과정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해 시간적·금전적 부담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교육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진행하는 자체적인 이벤트로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문화누리카드 등 국비지원 신청 여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간호사란 의사의 진료를 도와 환자를 돌보는 업무를 하는 것으로 수간호사, 산업간호사, 전문간호사 등의 종류로 나누어지며,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을 통해 간호사자격증 취득 후 간호사채용을 알아보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취업경쟁력 확보에 시너지효과 적용이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간호조무사란 의사 또는 간호사의 지시 하에 간호 및 진료에 관련 업무를 보조하는 것을 뜻하며, 관련 대학 졸업여부와 상관없이 교육과정을 이수 하면 된다는 점에서 간호사와 차이가 있다. 물리치료사는 의사의 지도 아래 물리치료를 하는 업무를 말하며, 물리치료학과 졸업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 할 시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이와 같은 의료계열 업무는 환자와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한 업무로서 관련 종사자는 심리 관련 자격증을 취득 할 시 취업역량을 강화 할 수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추천자격증의 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과 원활한 소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신체적인 고통으로 인해 심적으로 예민해진 환자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 환자의 고충이나 심적인 고민을 파악 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치료를 두려워하는 아동기 환자를 치료할 때 효과적인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학교 취업 희망 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과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취업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자격증들이 있어 스펙쌓기를 위해 큐넷 및 대한상공회의소 관심자들도 해당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 등록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시니어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