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부산 그린컴퓨터학원이 두 달 안에 2D 그래픽 프로그램인 일러스트레이션과 포토샵, 3D 그래픽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이펙트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각영상편집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은 모션그래픽과 비슷한 양상의 디자인 분야를 지칭하는데, 모션 그래픽스(Motion Graphics)는 비디오 영상혹은 애니메이션 기술을 이용하여 영상속에 다양한 움직임이나 회전의 환영을 만들어내는 그래픽이다. 모션 그래픽스란 개념은 움직이지 않는 그래픽과 시간의 경과에 따라 그 형태가 구체적으로 표현되지 않더라도 형상이 변화하는 그래픽을 구분하기에 유용하다.

학원관계자는 “개인이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하기가 보편적이게 된 시대적 변화 양상에 따라 시각영상편집디자인은 앞으로도 전망이 기대되는 분야이다.”고 하며 “모션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는 기초적인 커리큘럼부터 전문가 양성과정까지 다양한 수준의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어 수강생들이 자신의 레벨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고도 전했다.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부산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최대 60% 할인 이벤트 강의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하루만에 수료할 수 있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과 2급, 그래픽 프로그램(어도비 포토샵, 어도비 일러스트레이션) 두 종류의 교육이 두 번씩 반복하여 총 4번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 취득과정 외에도 △디지털 컨퍼런스 자바(JAVA) 기반 응용 SW엔지니어링 양성과정 △컬러리스트 자격증 취득과정(실기)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취득과정 △옥외광고출판 디자인(시각디자인, 편집디자인) △(과정평가형)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1급, 2급) 자격증(실기) 취득과정 등의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지정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인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전국 23개 지점(강남, 신촌, 인천, 대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를 포함한 다양한 국비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과정과 국비지원 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지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