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2020 한국고객만족도 1시상식이 625일 개최됐다.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과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조선일보가 후원한 이번 브랜드 어워드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브랜드에 대해 경쟁력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된 상이다.

이번 ‘2020 한국고객만족도 1브랜드 대상에는 총 55개 업체가 선정됐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을 시작으로 최종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적 심사로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을 발굴해 뜻 깊다라며, “시상을 통해 브랜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생존경쟁 시대 속에서 더욱더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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