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AMPM워시큐가 625일 개최된 ‘2020 한국고객만족도1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셀프빨래방)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브랜드에 대해 경쟁력과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브랜드대상이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은 생활밀착형 셀프빨래방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온 빨래방 창업브랜드로 수입산 IPSO세탁장비는 물론 국산 LG전자의 상업용 세탁장비를 사용해 합리적인 투자비용으로 셀프빨래방 창업을 이어가며 올초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정부공식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 획득과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 등 자체 기술력 강화에 매진하며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상용화에 성공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3년간 약 1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끝에 개발된 제품으로 연구개발 과정에서 12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업종과 결합한 복합매장 오픈 및 원격으로 매장의 주요 장비와 설비를 컨트롤할 수 있는 스마트 매장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빨래방 시장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창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관계자는 이번 한국고객만족도 1위 수상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세탁장비 개발과 빨래방 복합매장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창업모델을 선이일 것이라며 앞선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빨래방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