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워샤가 6월 25일 개최된 ‘2020 한국고객만족도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천연샴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고객만족도1위는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직접 선택한 브랜드에 대해 경쟁력과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정된 브랜드대상이다. 

워샤는 ‘기존의 샤워를 뒤집다’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에서 발견한 에너지를 담아 천연 유래 성분 헤어 바디케어 제품을 출시했으며, 브랜드 출시 4개월 만에 H&B 스토어 ‘롭스’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고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판매수량 1만 개를 돌파하는 등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경북 영천의 국내산 사철쑥 추출물 45% 함유로 두피열을 관리하여 탈모의 원인을 예방하는 샴푸인 ‘워샤 쑥테라피 샴푸’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 설문단 280인의 2주 체험 결과 전체 만족도 97% 이상을 성취하는 등 뛰어난 결과를 보여주었다. 또한 브랜드 런칭 12개월 만에 매출 10배 증가를 달성하기도 했다. 

워샤 관계자는 “출시 1년도 안되어 한국고객만족도 1위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감격스럽다”며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겠다’는 저희의 신념을 인정해 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분들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