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핸드SOS 제공
사진 - 핸드SOS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본인을 가꾸는 것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미용실, 네일샵 등과 같은 뷰티샵을 이용하는 소비자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신규 회원에 대한 유치와 더불어 기존 고객의 만족도와 재방문 유도에 집중을 하고 있는 등 고객관리의 중요성 역시 대두되고 있다.

고객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미용실, 네일샵 등과 같은 뷰티샵의 고객관리 프로그램 또한 함께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뷰티샵 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가 간편한 사용방식을 통해 뷰티 관련 매장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컴퓨터, 스마트폰 앱, 모바일 웹 등 다양한 장비에서 접속하여 고객관리, 매출관리, 단골고객 및 매장운영을 위한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전문 솔루션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시술기록, 예약관리, 매출정리 등이 한 번에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매장운영의 혼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의 방문기록을 바탕으로 한 선별적 마케팅 시스템은 비용의 낭비를 줄이고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매장별로 특징에 맞게 자유로운 메뉴 구성을 할 수 있으며 직원의 등록 숫자 및 아이디 발급도 제한이 없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 예약의 핵심인 네이버예약과 무료로 연동이 가능하기에 매장의 운영에 있어 효율성 측면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핸드SOS 오상록 대표이사는 “핸드SOS를 사용하던 분들은 이직을 한 뒤에도 해당 매장에서도 사용하기 위해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다”며 “핸드SOS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매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고객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핸드SOS는 국가품질만족지수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 1위 등 다양한 수상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미용실, 네일샵, 애견샵과 같은 다양한 뷰티 업종의 1인 샵부터 대형 프랜차이즈까지 대표 관리시스템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