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듀피디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1년 1월 예정된 경찰 승진 시험에서 경정 승진 시험에 대비할 수 ‘송광호 하이패스 경찰실무종합’ 강좌를 신규 촬영하여 업데이트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찰 승진 시험은 매년 정기적으로 1만 명 이상의 경찰 공무원이 응시하며, 승진소요최저근무년수를 충족한 순경·경장·경사·경위·경감·경정 급이 응시 대상이다.

경찰승진 시험은 현직 경찰공무원이 근무와 학습을 병행하여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 공부하는 것이 녹록지 않은 시험이며 2021년부터 경사 이하 경찰승진 시험의 선택과목이었던 ‘경찰실무 1,2,3’이 필수과목인 ‘경찰실무종합’으로 변경됨에 따라 확장된 학습 범위에 대비해 보다 체계적인 수험 준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에듀피디는 경찰 승진 시험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합격을 지원하고자 2021년 통합되는 '경찰실무종합' 과목의 맥락과 체계를 잡아주는 전용 강의와 맞춤 교재를 제공함으로써 변화된 시험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출제 범위 및 출제 포인트, 최신 개정 법령 등 경찰실무종합 과목의 공부 방법과 고득점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에듀피디가 신규 촬영하여 선보이는 ‘송광호 하이패스 경찰실무종합’ 강좌는 경찰 개념의 형성, 경찰활동, 경찰 임무 등 경찰실무종합 전 범위에 최신 개정 법령 사항을 반영하였을 뿐만 아니라 출제 가능성이 높은 총론 및 각론별 주요 주제에 대한 이해 위주의 개념 학습으로 넓은 범위를 효과적으로 커버하는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는 에듀피디 경찰실무종합 전임 송광호 교수가 맡아 중요도 높은 법률, 명령, 규칙 등을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함께 빠르게 원리를 파악해 암기한 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빈출 및 변형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문제풀이 전략을 입체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강의 단원별 기본 이론 학습 후 핵심정리를 통해 주요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도록 회독 학습을 유도하며, 학습한 이론을 점검하기 위해 단원별 중요 문제를 선별하여 풀이하는 형식으로 강의가 구성되어 경찰실무종합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에듀피디는 ‘송광호 하이패스 경찰실무종합’ 강좌 외에도 '강영진 마스터 형사소송법(주관식)', '강영진 형사소송법(주관식) 사례특강', '이천호 마스터 형사소송법 판례' 등의 신규 촬영한 특강 강좌를 제공해 고득점 획득을 위한 전략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장·경사·경위·경감·경정' 등 계급별 경찰 승진 시험의 필기 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전 과목 ‘기초+이론+문풀+기출문제해설 특강’으로 구성된 올인원 연계학습 ‘합격패키지’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경찰 승진 시험 대비 ‘송광호 하이패스 경찰실무종합’ 신규 강좌 및 경찰승진 시험 전형별 전 과목 ‘합격패키지’의 무료 샘플강좌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