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듀피디 제공
사진 - 에듀피디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9월 5일 예정된 제6회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확실한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2차 기출문제해설특강, 2차 파이널(모의)특강 무료 수강 혜택이 제공되는 합격패키지를 신규 촬영·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은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두 과목을 평가하며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하여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자를 합격자로 결정한다.

해당 시험의 출제 문항 수 및 문제 유형은 과목별 10문항씩 단답형 또는 주관식 서술형, 보험금을 산정하는 계산형 등으로 출제돼 객관식으로 진행되는 1차 시험과 달리 이론과 산식의 복합적이고 논리적인 학습이 요구된다.

지난해 손해평가사 제5회 1·2차 시험 합격률을 살펴보면 1차 시험의 합격률은 63.7%, 2차 시험의 합격률은 5.64%로 2차 시험의 합격률이 1차 시험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최종 합격을 위해서는 2차 시험의 체계적인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손해평가사 취득 수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에듀피디는 농수산 법령 수험 분야 저명강사 김봉호 교수와 한국농식품유통품질관리협회 전문위원 역임 및 손평사 수험서를 다수 집필한 이영복 교수가 맡아 2020년 손해평가사 2차 실기 시험대비 인강을 새롭게 촬영하여 더욱 탄탄해진 강의력으로 합격을 달성할 수 있는 필승 전략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강의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최근 제5회 기출경향 분석을 토대로 기본이론 정리+핵심 문제풀이+ 기출문제풀이로 구성된 올인원 연계 학습 강좌를 통해 단원 별 핵심 이론과 농작물재해보험의 보상 범위 및 보상 규정 등의 필수 암기사항들을 2020년 5월 25일 기준의 최신 업무방법서에 맞춰 명료하게 정리해 주고 합격 점수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출제 유형별 문제 풀이 접근법을 전수한다.

또한 손해평가사 2차 시험의 손해액 및 보험료 산정 계산문제의 경우 적용 공식이 품목과 조사 종류와 재해 종류별로 달라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을 위해 반드시 외워야 하는 산식과 표준 수확량 공식 암기법을 알려주고 숙지한 산식을 빈출 문제 유형에 응용하는 풀이법을 명료하게 알려줌으로써 수험생들의 문제해결능력을 빠르게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최근 극악의 난이도를 보이고 있는 손해평가사 2차 시험에 대비해 변별력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신 출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기출문제해설특강’과 출제가 유력한 과수의 품목별 적과전종합위험방식 및 감수과실수 산정 방법에 대한 풀이 노하우를 압축 제공하는 ‘2차 파이널(모의)특강’을 무료로 제공해 최종 실력 점검 및 효율적인 마무리 학습을 지원한다.

한편 제6회 손해평가사 2차 시험 대비 합격패키지 신규 인강의 상세 커리큘럼과 혜택 내용 및 전 과목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