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최근 ‘청하’를 모델로 본격적인 리브랜딩에 나선 ‘피플카’가 오늘(3일) 신규 유튜브 예능콘텐츠 핔-TV ‘핔한하루’ 영상 1화를 공개했다.

피플카 예능 유튜브 핔TV-‘핔한하루’ 에서는 대중이 차량과 함께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일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 첫 시작인 1화는 최근 캠핑족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은 ‘차박’을 테마로 했으며 EXID 혜린이 출연해 차박을 할 때 유용한 차량 과 필요한 기본 용품들을 소개하고 바쁜 일상에서 잠깐의 여유로 만날 수 있는 하루의 즐거움을 전달한다.

영상에는 혜린이 추가로 공개한 EXID 멤버들과의 에피소드가 포함돼 있어 재미를 더한다.

혜린은 이번 피플카 유튜브에서도 확실한 예능감을 보여줄 예정으로 핔-TV ‘핔한하루’ 1화, 2화를 통해 두 번의 힐링데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피플카 관계자는 “기업이 추구하는 ‘고객과의 일상 공감’에 자연스럽게 접근하기 위한 고민으로 이번 유튜브 콘텐츠 ‘핔-TV 핔한하루’를 공개하게 됐다”며 “각자가 지친 일상 속에서 조금의 여유가 주어진다면 그 시간은 피플카와 보냈으면 좋겠다는 의도를 가지고 유튜브 예능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실제 EXID 혜린의 하루를 그린 이번 콘텐츠의 장소와 체험 내용은 출연자가 그동안 하고 싶었으나 바쁜 스케줄로 경험하지 못했던 테마들로 구성됐다.

국내 카셰어링 기업으로 ‘쏘카’ ‘그린카’와 함께 서울시 나눔카 공식사업자로 활동하고 있는 피플카는 기존 카셰어링 비즈니스 모델과 다르게 전국 렌터카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차량을 제공고 있으며 ‘사람스런 카셰어링’이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