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최근 들어 위생 관리에 대한 중요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전문 기업인 닥스메디(대표 배광학)의 건강한 구강 용품들을 제안했다.

닥스메디에 따르면 구강 세정기에 고농축 구강 앰플을 더한 '쿨센스 시스템'은 안전성과 효과를 모두 검증받은 제품이다. S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한 임상 연구를 통해 잇몸 개선, 치면 세균 막(프라그)과 구취 제거 등에 효능이 있음을 밝혀냈다.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품질 경영 시스템을 인증받으며, 우수한 제조 시설과 철저한 관리 아래에서 제품 생산이 진행되었음을 증명했다. 그리고 엄격한 시험과 검사를 기반으로 한 품질 테스트에서는 제품에 아무 이상도 발견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닥스메디 관계자는 "물로만 하는 구강세정은 완벽하지 않으며, 고농축 가글액이 그 한계점을 보완해 준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 사실은 동일인의 타액을 각각 수집하여 배양되는 균을 관찰하며 물과 '더블엑스 농축 가글액'을 서로 비교한 실험의 결과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그와 함께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이 구강 세정기에 최적화된 고농축 가글액이 알코올, 인공색소, 합성 착향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천연 제품이라는 것이다. 키토산, 강황,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같은 인체에 무해한 천연성분들이 구강 내에서 항균력을 높이고 미생물을 확실하게 관리해 주어서 자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닥스메디는 바이오 전문 기업, 정부, 대학, 연구소를 포함한 약 7개의 기관과 서울대학교, 콜롬비아대학교, 시카고대학교 출신의 개발자들과 협력한 이력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그러므로 교정 혹은 임플란트를 한 치아나 잇몸 염증처럼 의료 기술이 요구되는 영역에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치과 치료 후에 보다 완벽한 구강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데 보조 용품으로써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360도 회전 노즐로 분사 각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해제 버튼이 있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쉽게 팁을 교체할 수 있다. 또 충전기와 노즐 홀더가 내장되어 있어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 방식은 우선 본체에 노즐을 연결하여 물탱크의 캡을 열고 천연 농축 가글액을 약 5에서 10회 정도 분사한 뒤, 전원 버튼을 눌러 원하는 단계로 맞춘 후에 본체를 수직으로 잡아 세정하는 것으로 매우 간단하다.

이와 같이 위험하지 않고 효율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 전체 판매량과 브랜드 선호도를 높였다.

한편, 닥스메디가 곧 다가올 올해 8월 15일에 현대홈쇼핑에서 위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