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O2O 플랫폼 '간판다이렉트',온택트 방식으로 주목받아
상태바
간판 O2O 플랫폼 '간판다이렉트',온택트 방식으로 주목받아
  • 한미진 기자
  • 승인 2020.08.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방식으로 간판을 주문할 수 있는 간판 O2O플랫폼, ‘간판다이렉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간판다이렉트는 비전플레이스(주)가 제공하는 서비스다. 간판다이렉트 서비스를 운영하는 비전플레이스(대표 정현수)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간판 제작은 소상공인들이 창업을 준비하며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다양한 업체와 간판의 종류, 특징, 가격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온라인 간판 주문 과정에 어려움을 겪고, 비표준화된 간판의 특성으로 인해 비용적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간판다이렉트는 600만명에 달하는 소상공인, 특히 연간 100만명에 이르는 창업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쉽게 비교 견적을 신청, 간판업체를 선정할 수 있는 간판 중개 플랫폼으로 코로나 이전에 비해 견적 신청건수가 2배로 증가했다.

현재 간판다이렉트는 소상공인을 위해 3대 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째, 가격 안심서비스. 간판 중개 서비스의 핵심으로 간판 종류, 설치 위치 등을 이미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복잡한 간판 견적 요청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설계해, 경험이 없는 사람도 견적을 정확하게 신청할 수 있다. 5개 업체의 비교견적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간판 제작 비용을 예산에 맞게 조절, 절약할 수 있다. 간판가격에 거품이 많은 업체는 플랫폼에서 생존할 수 없는 구조이므로, 비용적 손해를 볼 걱정은 사라진다.

둘째, 업체 안심서비스. 간판다이렉트에서는 고객들이 간판업체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업체의 사업자등록증, 옥외광고업 등록증, 지역/주소, 시공사례 및 고객후기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안심하고 업체를 선정할 수 있다.

세째, A/S안심서비스. 간판다이렉트 협력업체는 기본적으로 1년 A/S를 제공하므로, A/S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게 된다.

간판다이렉트는 지난 8월 간판AR 어플을 런칭했다. 간판다이렉트 관계자는 “간판 디자인 시안을 보았을 때와 직접 간판을 설치했을 때의 느낌이 다른 경우가 많아 갈등과 분쟁이 자주 발생한다”며 ”이런 갈등을 예방하고 간판 설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간판 시장의 낙후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간판 제작 전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간판AR 디자인 시뮬레이터 어플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간판다이렉트’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간판 제작 전에 다양한 간판 디자인 시안을 확인, 위치를 시뮬레이션을 하여 제작을 진행할 수 있다. 앱스토어용은 9월 런칭 예정이다.

정현수 간판다이렉트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간판에 관한 오프라인 및 대면 활동을 온라인화해, 언택트·비대면 시대 맞춤형 혁신적인 서비스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간판중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