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주)오트리푸드빌리지 제공
사진 - (주)오트리푸드빌리지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주)오트리푸드빌리지는 오는 9월 3일 GS 홈쇼핑을 통해 신제품 ‘고메넛츠 블라썸’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로스팅을 하면 맛과 향이 월등해지는 견과의 특성이 있지만 호두, 마카다미아, 브라질넛의 경우 로스팅을 하면 산패의 속도가 빨라져 유통기한이 짧아지는 한계점이 있어 여러 견과전문업체에서는 맛과 향을 포기하고 굽지 않은 생원료를 사용해왔다.

이러한 가운데 (주)오트리푸드빌리지의 R&D팀은 각 원물별 최적의 로스팅 온도를 찾아내는 연구를 비롯해 로스팅 후 72시간내 질소포장을 하는 조건을 찾아 수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고메넛츠 블라썸을 출시한다.

고메넛츠 블라썸은 로스팅을 하는 아몬드, 헤이즐넛, 캐슈넛, 피칸, 피스타치오부터 로스팅 조건이 까다로운 호두, 마카다미아, 브라질넛까지 각 원물이 가지고 있는 특성에 따라 최적의 로스팅 온도를 찾고자 노력했으며 질소 치환율 97% 이상의 최적의 조건을 유지하기 위해 소량 로스팅으로 제작됐다. 이와 더불어 로스팅 이후의 포장까지 신경 썼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주)오트리푸드빌리지의 한대현 대표이사는 “코로나 여파부터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까지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웠던 국민을 생각하며 조금이라도 긍정의 힘을 전하고자 많은 어려움을 뒤로 하고 활짝 피어나는 이미지를 떠올리며 제품명을 ‘고메넛츠 블라썸’이라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 꽃이 활짝 피어나는, 생동감 넘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담아내고자 했다”며 “성큼 다가온 민족의 명절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8종 견과의 ALL ROASTING을 생산된 오트리 고메넛츠 블라썸은 오는 9월 3일 오후 7시 35분에 GS홈쇼핑 특별 편성 방송을 통해 처음 선보이며 해당 제품과 관련된 상세정보는 GS홈쇼핑 미리주문하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