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웰, 한국형 물걸레 로봇청소기 출시
상태바
캐치웰, 한국형 물걸레 로봇청소기 출시
  • 이준성 기자
  • 승인 2020.09.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캐치웰 제공
사진 - 캐치웰 제공

[G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청소 가전 브랜드 캐치웰(CATCHWELL)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신제품 ‘CR10 로봇청소기’를 론칭 한다고 15일 밝혔다.

CR10의 가장 큰 특징은 먼지통 교체만 하면 CR10로봇청소기가 자동으로 인식해 흡입과 물걸레를 한번에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앞뒤로 두 번 닦는 Y자 걸레질 기능으로 한국형 물걸레질을 구현했다. 

또한 3,000파스칼(PA)의 흡입력으로 바닥 틈새의 먼지까지 흡입하며 모터 또한 마모가 비교적 적은 BLDC 모터를 장착했다. 아울러 이번 CR10 로봇청소기에는 전용 어플을 설치할 수 있어 금지구역설정, 구역별 청소 설정, 원격 예약 및 청소 등 다양한 기능을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해당 제품은 고정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공간 전체를 인식하는 LDS 센서가 청소 지도를 만들고 장애물 인식 센서, 추락방지 센서, IR센서, PSD 범퍼 센서 등 서로 다른 기능의 센서들이 마치 눈을 뜨고 지켜보는 것처럼 공간을 인식한다.

아울러 CR10 로봇청소기는 자기 위치 메모리 기능이 있어 물걸레 교체, 배터리 부족 등의 이유로 청소를 중단하더라도 청소한 구역을 기억하며 청소 시 바닥 재질을 인식해 마루, 장판뿐 아니라 카펫이나 러그 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5,200mAh의 용량으로 최대 280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관계자는 “캐치웰 CR10는 한국형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힘을 실어 걸레질을 하는 우리의 청소방식에서 고안해 캐치웰 연구소와 제조사가 협업을 통해 만들어 낸 제품으로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쿠팡 사전예약판매를 통해 새로운 로봇청소기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캐치웰 CR10로봇청소기에 대한 사전예약판매는 9월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되며 사전예약자는 판매가에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