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 12프로맥스를 발표했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은 사상 최대 크기의 전면 화면이 넓게 포착되는 슈퍼 레티나(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새로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아이폰 내구성에서 가장 큰 도약을 이뤄낸 새로운 세라믹 실드(Ceramic Shield) 전면 커버로 보호된다.

애플이 설계한 A14 Bionic 칩은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으로, 사진을 한층 더 크리에이티브하게 제어하기 위한 완전히 새로운 애플 ProRAW 등 인상적인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들을 가능하게 하고, 최초의 종단간 돌비 비전(Dolby Vision) 동영상 경험을 최대 60fps로 실현한다.

재구상된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은 넓게 포착하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아이폰 12 프로 맥스에서 더욱 길어진 초점거리를 제공하는 망원 카메라, 그리고 아름다운 프로급 품질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밝은 환경과 저조도 환경에서 포착하는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로 구성된다. 아이폰 12프로 모델들은 또한 몰입형 증강현실(AR) 경험을 위한 라이더(LiDAR) 스캐너와 고출력 무선 충전 및 아이폰에 쉽게 부착되는 완전히 새로운 액세서리 생태계를 제공하는 'MagSafe'를 도입한다.

아이폰 12 프로와 12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및 퍼시픽 블루 색상의 네 가지 스테인레스 스틸 마감으로 출시된다.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이는 아이폰의 엄청난 도약으로, 최고의 5G 경험을 선사하고 아이폰을 최대로 활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우리의 가장 발전된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아이폰은 매 세대마다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기대하는 것을 바꿔왔으며, 이제 5G를 탑재한 아이폰 12 프로는 새로운 세대의 성능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뛰어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들이 가능해 야간 모드를 더 많은 카메라로 확대할 수 있고, 돌비 비전 방식으로 HDR 동영상 촬영에 대한 지원도 도입한다. 최첨단 라이더 스캐너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상의 AR을 경험할 수 있으며, 저조도에서 더욱 빨라진 자동 초점 기능과 야간 모드 인물 사진의 도입 등 카메라에도 이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경험과 그 외 수 많은 기능들은 역대 최고의 라인업을 완성시켜 준다”고 밝혔다.

6.1형 아이폰 12 프로와 6.7형 아이폰12 프로맥스 아이폰 사상 최대 크기의 슈퍼 레티나(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월등한 5G 경험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세계 최상급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매끄럽게 통합되도록 엔지니어링 되면서 월등한 5G 경험을 세계적으로 실현한다. 아이폰에서 5G는 향상된 속도를 자랑해, 더욱 빠른 다운로드 및 업로드, 더 높은 화질의 동영상 스트리밍, 더욱 반응성이 좋은 게이밍, 앱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 그리고 고화질 페이스 타임 등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은 보안성이 높은 빠른 연결을 누릴 수 있어 공개형 와이파이  핫스팟에 연결해야 하는 필요성이 줄어든다.

이 모델들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5G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미국 지역 아이폰 12 프로 모델들은 5G의 고주파 버전인 밀리미터파를 지원하여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서도 최대 4Gbps의 속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들은 또한 스마트 데이터 모드를 제공한다. 이는 지능적으로 5G가 필요한 상황인지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 사용, 속도 및 전원을 조절함으로써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준다.

A14 Bionic: 강력함 그리고 효율성

경쟁자보다 몇 세대를 앞지르고 있는 A14 Bionic은 업계 최초로 5 나노미터 칩을 탑재했다. 최고로 빠르고 효율성이 좋아진 A14 Bionic은 가장 빠른 경쟁 스마트폰 칩 대비 최대 50% 더 빠른 GPU 및 CPU를 통해, 콘솔급 게이밍 경험,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 등이 가능하며 또한 우수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머신 러닝(ML)의 한계를 뛰어넘는 A14 Bionic은 16코어 뉴럴 엔진(Neural Engine)을 탑재해 성능이 80% 증가되어 1초에 11조회 연산을 처리할 수 있고, 가장 복잡한 ML 모델의 성능까지도 개선된다.

더욱 빠르고 효율성이 좋아진 A14 Bionic을 통해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더욱 빠른 사진 촬영 그리고 동영상 편집이 기기에서 바로 가능하다.

새로운 디자인 그리고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

프리미엄 소재로 디자인된 아이폰 12 프로 모델들은 고혹적인 수술 등급의 고강도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에 정밀 가공된 무광 글래스 후면이 짝을 이룬 새로운 세련된 평면 엣지 디자인을 자랑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Ceramic Shield를 도입한다. Ceramic Shield 전면 커버는 그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보다 견고해 유리를 뛰어넘으며, 유리망 내부에 나노세라믹 크리스털을 증식시키는 새로운 고온 결정화 공정을 통해 4배 나은 낙하 성능을 제공한다.

인상적으로 커진 전면 화면 OLED 디스플레이에 동급 크기 대비 테두리가 좁아진 6.1형 아이폰 12 프로와 6.7형 아이폰 12 프로 맥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색 정확도를 위해 시스템 전체적인 색상 관리가 적용된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폰 사상 최대 크기의 디스플레이와 약 350만 픽셀이 적용된 최고해상도를 제공한다. 이러한 OLED 디스플레이는 HDR 동영상 컨텐츠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며, 최고 밝기는 1200니트에 달한다.

아이폰 12 프로 모델은 최대 수심 6m에서 최대 30분까지 업계 최고 수준인 IP68 등급으로 향상된 생활 방수 기능이 제공되고 커피 및 탄산음료 등 생활 액체 오염으로부터 보호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