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방고시학원 제공
사진 - 대방고시학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일 년에 단 한 차례 시행되는 위생사 국가고시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방고시학원이 짧은 시간에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위생사 국가고시 7일 합격반’ 강의를 오픈했다.

올해 42회 위생사 국가고시는 내달 11월 21일 치러진다. 이에 대방고시학원은 위생사 시험의 과년도 출제 유형 분석을 기반으로 ‘위생사 국가고시 7일 합격반’ 강의를 마련해 수험생들이 남은 기간 동안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방고시학원의 ‘위생사 국가고시 7일 합격반’ 강의는 28년 경력의 위생사 전문가이자 크라운 위생사 교재 저자인 하재남 교수의 직강이다. 하재남 교수는 위생사 분야에서 25년 동안 강의 및 교재 제작에 힘써왔으며 환경 및 질병 등 위생과 관련된 전반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하재남 교수가 강의하는 ‘위생사 국가고시 7일 합격반’ 강의는 기존 출제경향을 분석해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년도 기출문제를 토대로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주요 개념과 핵심 이론을 압축 정리해 수험생들의 최종 합격을 돕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필수로 암기해야 하는 내용을 요약해 제공하고 문제 풀이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남은 기간 동안 수험생들이 실전 문제에 정확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맞춤형 합격 커리큘럼을 선보인다는 것이 학원 측 설명이다.

대방고시학원 관계자는 “위생사 국가고시가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시험에 나오는 핵심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짧은 시간 동안 실전 대비를 희망하는 수험생이라면 ‘위생사 국가고시 7일 합격반’ 강의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