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호치킨 제공
사진 - 호치킨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다울에프앤비의 치킨 전문 브랜드 호치킨은 지난 20'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1위를 차지해 리베라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4년 연속 프랜차이즈 치킨 부문 1위를 수상하였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제고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우수한 기업을 선발하는 시상식이다.

4년 연속 수상한 호치킨은 '같이 먹고 같이 살자'는 경영 이념 아래,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메뉴와 좋은 품질의 재료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창업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최근 부산, 대전 등 지방 신규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는 호치킨이 지속적이고 차별화된 메뉴개발에 힘써오고, 가격대비 높은 푸드퀄리티를 유지해 가성비 치킨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기에 가능했다. 각각의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게 되어 자연스레 고객충성도와 유지율이 높아지게 되었으며, 특히, 작년 대비 고객인지 측면이 두드러져, 품질서비스 만족도 측면에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미래에도 더 많은 고객들이 호치킨을 찾고 충성도 있는 고객층 형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진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호치킨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믿고 먹는 치킨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좋은 재료와 맛, 서비스와 더불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보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