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중장년층 남성하면 떠오르던 탈모 고민이 이제는 2030세대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스트레스와 식습관의 변화로 체내 호르몬이 이상을 일으키거나, 이전보다 잦은 펌, 염색으로 인해 두피가 약해짐으로써 탈모 고민을 호소하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국내 최대 H&B에서도 탈모 샴푸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 대표 샴푸 브랜드인 ‘닥터포헤어’에서 젊은 탈모 고민 세대들을 위한 ‘탈모 증상 완화 폴리젠 샴푸’를 선보이고 있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탈모 증상 완화 샴푸는 올리브영 샴푸 카테고리 매출 1위의 제품으로 무려 1000만 개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뛰어난 제품력으로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두피 각질 및 뿌리 볼륨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부드러운 사용감과 풍성한 거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과 중국, 아시아 국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닥터포헤어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저자극 성분과 사용감, 두피 환경 개선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닥터포헤어는 현재 올리브영에서 두피두피부 캠페인을 통해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닥터포헤어 마케팅 담당자는 “영(Young) 탈모 고객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두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좋은 두피 및 탈모관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리브영 샴푸 1위: 2020년 상반기 올리브영 헤어 카테고리 내 샴푸 부분 매출 기준
*1000만 개 판매: 폴리젠 샴푸 시리즈 누적판매량 2014.10 – 2019.11 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